잠자는 숲속의 공주 ‘오로라’의 어린 시절 이야기
《오로라 행복한 창작가》는 마녀의 저주를 피해 세 요정 이모와 숲속 오두막에 살던 어린 소녀 오로라의 성장 이야기예요. “숲속 오두막에서 멀리 나가지 마라.” 오로라는 세 이모에게 늘 이 말을 듣고 자랐어요. 하지만 숲속 생활은 답답하게만 느껴졌지요. 그러던 어느 날, 오로라는 세상을 떠돌며 공연을 하는 극단을 우연히 만나게 되어요. 늘 꿈꾸던 무대에서 연기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되지요. 과연, 오로라는 훌륭하게 연극을 해낼 수 있을까요?
《오로라 행복한 창작가》에서는 단순한 과거의 공주 캐릭터가 아닌, 현대의 어린이들도 닮고 싶어 하는 오로라를 만날 수 있답니다.
● 시리즈의 특징
1. 모든 공주 이야기에는 시작이 있다!
디즈니 공주들은 멋진 이야기로 어린이를 사로잡아요. 그들이 그토록 멋진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 데는 어린 시절의 일들이 많은 영향을 끼쳤답니다. 오로라는 강도를 만나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극단을 우연히 보게 되어요. 이모들은 오로라의 안전을 위해 낯선 극단 사람들을 경계했지요. 하지만 오로라는 이모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극단을 도와야 한다고 적극적으로 이모들을 설득해요. 덕분에 극단은 이모들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다음 여정지로 떠날 수 있게 되지요. 오로라가 훗날 마음이 따뜻한 공주로 자라난 건 우연이 아니었던 거예요! 우리가 애니메이션으로만 알고 있는 디즈니 공주들의 이야기는 이처럼 작은 시작에서 비롯되었답니다. <디즈니 프린세스 공주의 탄생> 시리즈에서는 디즈니 공주들이 우리 어린이들과 비슷한 또래였을 때, 어떻게 미래를 꿈꾸고 세상에 도전했는지 보여 주고 있어요.
2. 닮고 싶은 현대판 공주 이야기!
《오로라 행복한 창작가》에서는 과거의 수동적인 공주가 아니라, 자기의 의지대로 삶을 개척해 나가는 현대판 공주 ‘오로라’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오로라는 위험에 처한 친구를 구하기 위해, 어른들에게 엄청 혼날 것을 알면서도 용기를 내어 자신의 잘못을 솔직하게 털어놓아요. 또 자신이 늘 꿈꾸던 연극 무대에 오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재능을 펼치지요. 어린이들은 이런 오로라의 이야기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오로라를 닮고 싶어 할 거예요. 진정한 용기와 꿈에 대한 열정을 가진 오로라의 모습이 어린 시절부터 나타났다는 점을 부각시켜, 과거의 공주 이야기가 현대의 어린이들에게도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어요.
3. 그림책에서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첫 읽기책
그림책을 읽던 어린이들이 처음으로 글밥이 많은 읽기책으로 넘어갈 때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아요. 《오로라 행복한 창작가》는 읽기책을 처음 읽는 어린이들에게 맞추어, 부담 없는 글밥과 술술 읽히는 쉬운 이야기로 구성하였어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공주 캐릭터 오로라가 등장하는 풍성하고 환상적인 그림이 읽는 즐거움도 더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