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케이크의 레시피가 한 곳에 모였다.
홈베이커들이 꿈꾸는 시크릿 베이킹 북, SEASON Ⅵ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총 46가지의 다양한 케이크 레시피
항상 홈베이커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는 럭셔리 홈베이킹 시리즈에서 이번에는 ‘케이크’를 소개합니다. 그동안 ‘케이크’라고 하면 파운드케이크나 컵케이크와 같이 간단하고 단순한 레시피를 소개하거나, 플라워 케이크와 같이 케이크 본연의 레시피보다는 버터플라워나 앙금플라워 등 데커레이션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는 레시피북이 주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진짜’ 케이크를 만들고 싶었던 분들을 위해 다양한 케이크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케이크』는 5개의 파트에 총 46가지의 케이크 레시피를 담았습니다. [PART 1. 케이크]에는 케이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딸기 쇼트케이크와 꾸덕한 초콜릿이 매력적인 브라우니 등 기본 케이크 레시피 19가지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PART 2. 시폰케이크]에는 쌉싸름한 맛의 녹차 시폰케이크와 고소한 맛이 특징인 콩가루 시폰케이크를 비롯한 7가지의 레시피가, [PART 3. 치즈케이크]에서는 진한 치즈의 풍미가 가득한 뉴욕 치즈케이크와 부드러운 달콤함의 티라미수 등 7가지의 레시피가 담겨있습니다. [PART 4. 무스케이크]에는 입에서 사르르 녹는 블루베리 무스케이크와 입 안 가득 상큼함이 퍼지는 유자 무스케이크 등 7가지의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고, 마지막으로 [PART 5. 컵케이크&보틀케이크]에는 간단하게 만들어서 간식으로 먹기 좋은 쌀 시몬 컵케이크와 보틀케이크의 끝판왕 바나나 푸딩 보틀케이크와 같은 6가지의 레시피가 담겨있습니다.
케이크의 기본부터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베이킹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이 탄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케이크를 만들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때문에 케이크를 만드는 데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천천히 알려드립니다.
가장 먼저 베이킹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도구와 재료를 소개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이 부분을 무시하고 넘어가는 경향이 있는데 어디에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어떤 재료가 어떤 효과를 나타내는지를 충분히 이해하고 베이킹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만약 실패를 하더라도 어떤 것이 문제였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일이 없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케이크를 만드는 기본 스킬을 소개합니다. 간단하게는 케이크 틀에 유산지를 까는 방법부터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케이크 아이싱 방법과 데커레이션을 위한 짤주머니 사용법을 알려주고 본격적으로 크림과 케이크 시트, 간단한 충전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부분을 잘 알아두면 한 가지 시트에 다양한 크림을 응용한다거나 여러 충전물을 섞어 색다른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케이크에 대한 기본기를 확실하게 잡아준 뒤 본격적으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도 확실히 줄어들고 숙련된 베테랑 홈베이커들은 잊고 있었던 베이킹의 기본을, 초보 홈베이커들은 내손으로 직접 케이크를 굽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레시피를 원하는 홈베이커들을 위한 : 케이크』와 함께 평범했던 오늘을 특별하게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