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는 웰빙(Well-Being)의 시대입니다. 웰빙의 핵심은 건강이고 건강의 핵심은 바로 운동, ‘바른 운동’입니다. 고영정 박사는 운동을 통해 건강을 체득하고 자신의 체험을 정리해 『바른 운동』이라는, 꼭 필요한 책을 펴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해져 웰빙의 행복을 누렸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책의 일독을 ‘강추’합니다.
- 김정택 신부 (전 서강대학교 이사장, 서강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
“침대와 가까워질수록 무덤과 가까워진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운동의 생활화를 통해 건강을 지키라는 뜻입니다.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고영정 박사의 오랜 경험과 학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저술된 『바른 운동』을 추천합니다. 이 책은 운동에 관한 올바른 지식과 더불어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 주는 책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 홍대석 교수 (오산대학교 건강재활학과 학과장)
현대 사회에서 운동은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로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의 필요성과 중요한 개념 등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은 주제별로 설명한 『바른 운동』은 저자의 오랜 연구와 학문적 토대를 바탕으로 저술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건강에 대한 개념과 올바른 운동을 이해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되며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 문황운 교수 (을지대학교 스포츠아웃도어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