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리얼 집밥’이다!
네이버 인기 블로거 겨울딸기의 우리 집 메뉴 총집합!
『겨울딸기의 리얼 집밥』은 끼니마다 되풀이 되는 ‘오늘은 또 뭘 먹지?’ 하는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집밥 레시피 북이다. 달걀말이, 나물 몇 가지, 생선 한 토막…… 이름만 보면 특별날 것 없는 메뉴들이지만 허기만 달래는 것이 아니라 마음까지 채워주는 따뜻한 집밥 메뉴들을 고스란히 옮겼다. 3,200만 명이 다녀가고 5만 7,000여 명이 구독중인 네이버 인기 블로그 ‘겨울딸기의 리얼 집밥’에 10년간 소개해온 레시피들과 입소문을 타고 대기와 재수강이 끊이지 않는 쿠킹 클래스 ‘겨울딸기의 집밥 수업’의 수강생들이 꼽은 손맛 가득한 반찬들이 이 한 권에 충실하게 소개되어 있다. 메뉴는 눈이 휘둥그레지게 화려하지만 막상 따라 해볼 만한 것은 별로 없는 화보 위주의 요리책이나 쿠킹 클래스에 질렸다면, 냉장고에 밑반찬 몇 가지는 있어야 조금은 안심이 된다면, 매일 식탁에 올릴 수 있는 일상 반찬들로만 꽉꽉 채운 『겨울딸기의 리얼 집밥』에 주목해보자.
매일 해먹을 수 있는 필수 반찬 202
바로 보며 만들 수 있는 똑 부러지는 레시피
겨울딸기의 요리가 사랑받는 이유는 마트에서 손쉽게 살 수 있는 재료, 어느 집 주방에나 있는 양념으로 밥상을 뚝딱 차리는 기본에 충실한 조리법에 있다. 한 번에 왕창 만들어두었다 다 쓰지도 못하는 이름만 폼 나는 비법 양념이나 색다른 식재료 대신, 실제 사용하고 있고 마트에서 충분히 구매 가능한 재료와 양념을 고스란히 공개한 이유도 레시피만큼이나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재료, 양념, 손질 등에 대한 것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나의 입에 맞도록 양념을 가감하는 노하우와 불 조절, 숙성 기간까지 빠짐없이 설명하고 있어 요리 초보도 실패 없이 따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책의 최고 강점은 어느 집에서나 매일 해먹을 수 있는 실용적이고 진짜 ‘리얼’한 레시피와 넉넉한 메뉴 구성이다. 만들어 바로 먹기 좋은 한 끼 반찬부터 며칠은 주부의 걱정을 덜어주는 든든한 밑반찬, 휘리릭 끓이는 국.찌개.찜, 간단하게 준비하고 빨리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음식인 밥.죽.면, 냉장고 속 재료를 활용해 손님 접대나 특별식으로 손색없는 부침개.술안주, 영양소를 보충하면서도 색다르게 매일 즐길 수 있는 샐러드까지 우리 밥상에 가장 자주 오르내리는 음식들을 두루두루 소개했으며 메뉴가 무려 202가지에 이른다. 이 책 한 권이면 웬만한 집밥은 모두 익힐 수 있는 셈! 덤으로 책 속 반찬을 활용해 빠르게 도시락을 싸면서도 영양까지 고르게 챙기는 방법까지 일러주니 이보다 더 실속 있고 친절할 수는 없다. 제목만큼이나 리얼한 소개와 부담 없이 들춰볼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한 요리책으로, 365일 따뜻하고 소박한 집밥을 뚝딱 차려내는 데 완벽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