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반찬은 No! 한 그릇이면 Ok!
면 요리의 완결판, <반찬이 필요 없는 면 요리>
반찬이나 곁들임 없이 밥 한 그릇으로 끝내는 <반찬이 필요 없는 밥 요리>.
현실에 딱 맞는 계량법과 정확한 맛을 내는 레시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엔 밥에 이어 면 요리로 돌아왔다.
‘밥보다 면’을 외치는 면 덕후는 물론 집에 있는 각종 면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이 책을 주목하자. 늘 즐겨 먹는 라면, 소면으로 만드는 이색적인 한 그릇은 물론 당면, 우동, 쫄면처럼 한정적인 재료라 생각했던 각종 면의 무궁무진한 활용법이 모두 담겨 있다.
레시피 사이사이 이밥차가 일러주는 각 면의 비하인드스토리도 이 책의 포인트.
쫄깃하고 탱탱함을 유지하는 각 면 삶는 최적의 시간과 비법,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육수&양념 만들기 등 알아두면 쓸모 있는 면의 이모저모를 모두 만날 수 있다.
★ 오늘부터 1일 1면! 간단해서, 맛있어서, 정말 좋은 면 요리 레시피북
‘오늘 뭐 먹지?,’쌀 씻어 밥 안치고 곁들일 반찬 만들기, 너무 귀. 찮. 다.
이럴 땐 면 요리가 제격이다. 부엌 찬장에 늘 보관되어 있는 라면, 소면, 파스타면 뭐든 좋다. 뜨거운 물에 면만 잘 삶아내면 일단 준비 끝! 여기에 취향에 맞는 양념, 조리법을 따라 휘리릭 만들어 먹으면 맛있는 한 끼가 해결된다.
집에 구비된 면은 많은데,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그럴 땐 〈반찬이 필요 없는 면 요리〉를 펼치자. 라면, 소면, 파스타, 당면, 우동, 쫄면 등 각 면에 따른 100여 가지 맛 보장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으니까. 물론 만들기도 엄청 쉽다.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꼼꼼히 계량해 차근차근 레시피를 따라 만들다 보면 어느새 근사한 면 요리가 완성!
★ SNS 인증샷을 부르는
글로벌한 면 요리가 다 있어요!
남녀노소 불문하고 좋아하는 라면부터 100% 한국 토박이 소면과 쫄면, 이탈리아에서 건너온 별별 모양의 파스타, 면 요리하면 빠질 수 없는 중국과 일본, 동남아 등 세계 각국의 개성 넘치는 면 요리를 소개한다. 잔치국수, 라면, 우동 등 면 본연의 맛을 살린 기본 요리는 물론이고, 콩나물김치말이국수, 투움바라면파스타, 명란버터비빔우동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요리들도 소개되어 있어 골라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다.
또한 최근 각종 SNS를 휩쓸고 있는 글로벌한 면 요리도 놓치지 않았다. 현지의 매력이 물씬 느껴지는 팟타이, 보기만 해도 속이 탁 풀리는 쌀국수, 부담 없이 즐기는 실곤약잡채, 이국적인 새우완탕면, 학창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탱글탱글한 김말이 등 인증샷 유혹을 부르는 각종 면 요리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
★ 알아두면 쓸모 있는 각종 면 요리 잡학지식까지 대방출!
‘알고 먹는 자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만들어진 과정부터 삶는 시간, 조리 방법도 천차만별 다 다른 면. 〈반찬이 필요 없는 면 요리〉에서 사용한 면의 출생 국적부터 삶는 시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리법을 낱낱이 밝혀냈다. 그뿐만 아니라 국물 면 요리에 가장 핵심인 진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 내는 법과 남은 육수 활용 팁까지 면 요리 백배 더 즐기는 각종 팁을 소개했으니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