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했지만 알 수 없던 세상,
눈을 뗄 수 없는 재미에 유익함까지 갖춘 스릴 넘치는 공포 세상으로의 초대!
'무섭냐?' 시리즈는 우리가 몰랐던 좀비, 뱀파이어, 유령, 늑대 인간, 외계인, 마녀에 관한 스릴 넘치고 유익한 이야기들이 가득한 공포 백과사전이다. 그들만의 특징, 그들만의 만찬, 그들 세계의 스타, 그들만의 미팅, 짧은 만화, 신화와 전설 등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 특히 ‘진짜 중의 진짜’와 ‘요건 몰랐지?’코너에서는 과학 정보 및 문화 정보도 가득하다.
살아 있는 시체 좀비, 피에 목마른 뱀파이어, 무덤에서 나와 우리 주위를 떠도는 유령, 보름달이 뜨는 날 밤 변신하는 늑대 인간, 우리와 다른 별에서 온 외계인, 마법의 묘약으로 사람들을 홀리는 마녀들의 진짜 세계를 알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당장 책장을 펼쳐 그들을 만나 보길 바란다!
더럽고 푸석푸석한 머리카락, 푸르뎅뎅한 얼굴에 곤두선 눈썹,
뾰족한 매부리코와 털이 난 무사마귀, 거무튀튀한 긴 손톱이 달린 기다란 손,
끝이 휘어진 커다란 구두, 털이 곤두선 검은 고양이와 타고 다니는 마법 빗자루.
마법으로 세상을 어지럽히는 마녀 세계로의 위험하고 짜릿한 초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애송이 마법사 해리 포터, 마녀에게 필요한 소품들, 선생님을 개구리로 변신시킬 수 있는 확실한 묘약을 만드는 법, 문제를 해결하거나 사람들을 돕고 위험을 미리 예방하는 데 사용하는 백마법 또는 긍정적인 마법, 남을 해치거나 복수를 하고 누군가를 괴롭히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 흑마법 또는 부정적 마법, 오늘날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마법을 통합한 종교적인 형태를 말하는 위카, 마녀 사냥이 없어진 계기가 된 세일럼 사건, 마법의 물약, 사랑의 묘약, 영약이 무엇인지, 사랑을 찾는 마녀들, 마녀들이 가질 법한 직업 소개 등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요건 몰랐지?’ 코너에서는 산파들이나 민간요법 의사들이 마녀도 몰려 마녀 사냥을 당한 이야기, 당시 마녀인지 아닌지 구분하는 방법, 아득한 옛날 아프리카의 나라 베넹에서 시작된 마법 이야기, 아프리카 마법에서 많은 부분이 온 문화 혹은 종교인 ‘부두교’ 이야기, 아이들의 동화와 옛날이야기에 등장하는 사악악 마녀 이야기,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한 마녀 이야기 등 흥미진진한 외계 이야기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