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시험은 출제될 만한 사항의 95% 이상이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기출지문을 꼼꼼하게 공부하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그만큼 행정법 수험에 있어서는 기출문제가 중요합니다.
본서는 기출문제집을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수험생이 모든 기출지문에 대한 정답과 오답의 이유를 스스로 설명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서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본서는 본문에 시행처를 표시하여 기출되었던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고, 최근까지의 판례들을 수록하였으며, 개정된 법조문도 완벽하게 반영하였습니다. 날개부분에는 OX 기출지문 확인문제와 보충적으로 알아야 할 심화내용 및 비교판례, 관련판례, 용어정리 등을 실어 본서만으로도 단권화 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본문 시작 전에 행정법총론을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법학의 기초개념과 용어정리를 별도로 수록하여 법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서와 함께 공무원 행정법총론 시험을 준비한다면 고득점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출판사 서평
공무원 시험은 기출문제가 이미 누적될 대로 누적된 상황입니다. 이미 출제가 되었으니 앞으로는 출제되지 않을 내용이라고 생각하거나, 참고하기만 하면 충분한 내용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착각입니다. 행정법총론 기본서조차도 기출문제에 비하면 보조수단일 뿐입니다. 그만큼 행정법 수험에 있어서는 기출문제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본서는 기출문제집을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기출문제에 대한 해설을 논리적 체계를 갖추어 역(易)으로 풀어낸 것이라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든 기출지문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갖추게 하는 데 초점을 두고 만들어진 책입니다.
따라서 중요한 부분은 더 자세하게 다루었고 꼼꼼하게 수록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행정법을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도 본서로 어렵지 않게 공부한다면 행정법 이론을 마스터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