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 문법과 규범
제1권은 ‘국어 문법 - 국어 규범’ 순으로 이론과 실제 기출문제로 구성하였습니다. ‘국어 문법’과 ‘국어 규범’의 이론을 설명한 후, 관련 영역의 기출문제를 확인 문제로 제시하여 공부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습니다. 기출 문제를 영역별 순서대로 제시하였기 때문에 영역별 학습과의 연관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권 어휘와 한자
제2권은 ‘필수 고유어-필수 한자어-한자 성어-속담-관용구’ 순으로 시험에 출제될 어휘와 한자로 구성하였습니다. 별도로 ‘어휘 테라피 100일’이 덧붙어 있습니다. 어휘와 한자는 단기간에 정복할 수 없는 영역이기 때문에 꾸준한 노력과 학습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어휘 테라피 100일’을 통하여 매일 스스로 학습을 하면 어휘와 한자 실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권 말과 글
제3권은 ‘올바른 말과 글-화법과 작문-글의 논리적 독해’ 순으로 말과 글에 대한 이론과 실전 문제로 구성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 ‘말, 문장 다듬기’는 풍부한 용례를 제시하였기 때문에, 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화법과 작문’에는 최신 기출에서 자주 출제되고 있는 이론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으므로(대화/토론/토의) 이를 숙지하는 것이 시험 대비에 효율적일 것입니다. 한편, ‘글의 논리적 독해’에서는 자주 출제되는 독해 유형과 실제 기출문제를 제시하였기 때문에, 출제 경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권 문학
제4권은 ‘현대 문학 - 고전 문법 - 고전 문학’ 순으로 문학의 이론과 실제 작품의 지문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 ‘현대 문학’은 실제 문학 작품을 이해하는 데 배경지식이 되는 문학 일반론과 현대 문학사를 가장 앞에 배치하였습니다. 또한 기출이 된 작품을 비롯하여 최대한 많은 작품을 제시하였기 때문에 시험 대비에 유용합니다. 다음으로 ‘고전 문법’은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이론만 뽑아 제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전 문학’은 각 갈래의 특징과 작품을 시대별로 제시하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고전 문학사도 함께 정리할 수 있습니다. 현대 문학과 마찬가지로 기출이 된 작품을 비롯하여 최대한 많은 작품을 제시하였기 때문에 시험 대비에 유용합니다.
[워크북] 문법/규범 암기 노트
워크북은 국어 시험 대비의 기본이 되는 1권 문법과 규범의 내용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기본서의 차례대로 구성하였기 때문에, 진도에 맞춰 복습한 후 확인용으로 활용하기에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