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취미실용 1위!
유럽풍 자수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니시스 히사코의
쉽고도 예쁘게 수놓는 노하우만을 담은 자수 레슨
*처음 자수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 구성*
프랑스 자수 스티치 요령 19개
DMC25번 자수 실색 견본 482개
실물 크기 도안 25개 수록
▼ 아마존 취미실용 1위의 베스트셀러 작가,
니시스 히사코의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자수 요령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진 일본의 인기 자수 작가는 많지만 니시스 히사코는 좀 남다르다. 그 흔한 개인 블로그도 없고 SNS 활동도 하지 않는다. 오롯이 자신의 공방에서 작품 활동과 가르치기, 그리고 집필에만 전념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의 자수에 담긴 정수는 오직 책에만 담겨져 있다.
니시스 히사코의 새 책 《처음 해도 참 예쁜 사계절 꽃 자수》에는 그녀의 자수 철학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자수를 배워보고 가르쳐 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자수의 즐거움과 어려움, 어려운 부분을 극복해 나가는 요령, 더 예쁘게 수놓는 요령, 더 쉽게 수놓는 요령 등으로 가득하다.
▼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 누구나 이 한 권으로 즐겁게 수놓을 수 있다
자수 애호가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보태니컬 아트(꽃과 식물)를 모티브로 해서 기본기, 더 예쁘게 수놓아 보기, 색다르게 수놓아 보기 등 단계별, 난이도별로 수놓는 요령을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자수가 처음이어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초급자, 기본은 어느 정도 갖췄는데 더 예쁘게 수놓고 싶은 욕심이 생긴 중급자, 기본기와 스킬을 갖춰서 이제 자신만의 자수 작품 세계를 갖고 싶은 상급자 모두가 이 한 권으로 만족할 수 있다.
게다가 자수 기법을 활용하여 꽃과 식물을 수놓아 예쁘게 소품을 제작하는 과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프랑스 자수 생활소품을 손수 만드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 인기 자수 작가의 노하우를 담은 개인 레슨
자수 도안을 옮기는 방법부터 실을 매듭짓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하는 《처음 해도 참 예쁜 사계절 꽃 자수》는, 단계별로 처음부터 하나하나 따라 하다 보면 어렵지 않게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그래서 책을 보다 보면 마치 니시스 히사코 작가에게 자수 개인 레슨을 받는 느낌마저 든다.
1. 프랑스 자수 스티치 요령 19개를 중심으로 20번의 레슨으로 나누어 기본부터 응용까지 난이도별로 그림과 사진, 설명으로 쉽게 알려준다. 레슨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20개의 보태니컬 도안을 마스터하고, 프랑스 자수 생활 소품 5개를 완성할 수 있다.
2. 새로 나온 35가지의 뉴 컬러를 포함한 DMC25번 자수 실색 견본 482개가 컬러로 수록되어 있어, 컬러 견본을 보면서 언제든지 편하게 실색을 선택할 수 있다.
3. 수놓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싶어 하고,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어려운 부분, 같은 도안이라도 더 예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요령들로 가득하다.
★ 도안은 필요한 부분만 옮겨야 어긋나거나 원단이 지저분해지는 걸 막을 수 있다.
★ 늘어나기 쉬운 원단은 접착심을 붙이면 자수 놓기 쉬워진다.
★ 세밀한 곡선이 많은 백 스티치는 바늘땀을 작게 해야 매끄러운 라인이 된다.
★ 복잡한 곡선은 카우칭 스티치로 수놓는다.
★ 꽃잎의 면을 메울 때는 스티치의 방향이 중요하다.
★ 급경사 곡선을 수놓을 때는 숨김땀을 넣으면 깔끔하게 완성된다.
★ 잎의 스티치 방향은 줄기를 기준으로 좌우대칭으로 놓아야 자연스럽다.
★ 도중에 실이 늘어지면 원단을 당기거나 바늘귀로 스티치를 고르게 정리한다.
★ 실매듭을 지을 때는 실을 당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 불리온 스티치를 수놓을 때는 바늘구멍이 가늘고 긴 바늘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