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연 목사는 성경 읽기를 통한 그리스도의 구원 역사를 살피는 것을 중심으로 말씀에 접근합니다. 그만큼 성경을 관통하면서 남들이 발견하지 못하는 것, 즉 부활하신 그리스도가 성경 역사 속에서 어떻게 일해 오셨는지에 사로잡혀 기록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이 점증적이고 점진 적이라는 것입니다.
가정호(세대로교회 담임목사, 디모데성경연구원 신구약파노라마 강사)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입니다. 이러한 성경을 성령님의 조명 아래, 있는 그대로 읽는 것에는 분명 능력이 있습니다. 조상연 목사님이 제시하는 성경 읽기의 방법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의 방법론은 독자들을 성경에 몰입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심지어 재미있기까지 합니다. 성경 안에 있는 역사의 큰 골조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 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성경 역사 읽기 방법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전구영(온누리교회 장로, 레제나 하우스 자문위원)
더 갖고 싶은 욕망을 채우지 못한 공허감과 안락 의덫에 걸려 덧없는 인생을 사는 우리 현대인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영혼의 닻인 말씀입니다. 사랑하는 조상연 목사님께서 성경 역사를 토대로 말씀을 이해하는 《말씀 관통 프로젝트》를 출간하셨습니다. 덧없는 인생, 닻 없는 인생을 넘어 더없는 인생, 한없는 은혜와 기적의 인생을 살기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꼭 일독을 추천합니다.
조운(울산대영교회 담임목사)
성경은 우선 읽어야 합니다. 읽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되었지만, 지금 내 눈과 내 입으로 읽어야 하나님의 감동이 내게 전해지는 법입니다. 성경의 굵직한 대서사시를 단기간에 파악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52일 만에 말씀을 관통하도록 돕는 《말씀 관통 프로젝트》가 나와 기쁩니다. 한국 교회의 부흥이 성경 읽기로부터 시작되기를 바라며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최원준(안양제일교회 담임목사)
조상연 목사님은 누구보다 성경을 많이 읽고 성경이 깨닫게 한 내용을 체계화시키는 데 탁월한 분입니다. 성경을 수백 번, 수천 번 읽음으로 인해 얻어진 탁월함으로 동종의 다른 책들과 분명히 차별화시켜 성경의 맥을 잡아 재미있게 읽도록 안내합니다. 《말씀 관통 프로젝트》의 차별화는 재미있게 성경의 맥을 잡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습니다. 더 나아가 성경에 드러난 하나님의 주권을 믿고, 믿은 대로 살도록 도와줍니다.
황사라(지구촌교회 교육훈련부 협동목사,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