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판, 정원, 놀이터, 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52가지 과학 실험
<아이와 함께 하는 부엌 실험실>을 쓴 리즈 하이니키의 두 번째 책. <아이와 함께 하는 야외 실험실>이 나왔습니다. 이 책은 야외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실험 52가지를 소개합니다. 집 안에서 벗어나 들판, 정원, 놀이터, 공원에서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실험이 들어있습니다. 분야별로 자세한 설명이 있어 레시피처럼 따라만 하면 쉽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꽤 많은 실험이 생태계와 그 안에 살고 있는 생명체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날그날에 맞는 최적의 실험을 하려면 사계절의 변화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맞는 실험을 찾아 자연과 공감하면서 과학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과학 실험은 실험실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집 밖으로 나가 다양한 실험에 도전해 보세요.
인간은 자연으로부터 왔고, 자연으로부터 세상 이치를 배웠습니다. 우리 주위에 늘 있지만 그냥 지나쳐왔던 풀, 나무, 꽃, 곤충, 동물을 찾아보고 이름을 불러주고 자세히 관찰하다 보면 우리 인간도 그저 자연의 일부임을 깨닫게 됩니다.
컴퓨터 게임과 유튜브에 빠진 아이들을 데리고 세상으로 나가, 만지고 부대끼면서 자연을 느껴보게 하세요. 이 책은 자연에서 배울 수 있는 과학을 재미있고 체계적인 실험으로 담았습니다. 가족과 함께 산에서 들에서 공원에서 할 수 있는 유익한 체험에 대한 아이디어를 이 책에서 얻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