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어 퍼즐부터 숫자 퍼즐, 논리 퍼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퍼즐의 세계를 만나보세요!
영재 퍼즐 개발자로 일하게 되면서 연령별, 분야별로 특화된 미국, 영국, 일본 등의 다양한 퍼즐들을 만나게 된 저자는 우리나라 영재들에게는 다양한 사고방식을 요구하는 퍼즐들을 어떻게 소개해야 할지 고민하고 풀이과정의 다양성을 경험하면서 이 재미있는 퍼즐들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다는 바람이 이 책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초·중·고등학생들을 가르치는 동안 정해진 시간과 공부해야 할 수학 범위가 많다는 현실적인 제약이 따르지만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싶었고 그저 학문적으로만 보이는 수학이 다양한 사고를 이끌어내는 기능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과목으로 이끄는 데 퍼즐이 좋은 도구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퍼즐은 그 자체로 즐거움을 주며, 집중도도 높습니다. 또한 퍼즐로 접근하는 방법은 훌륭한 공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많은 수학 천재들이 도전한 4색 정리나 우리가 꼭 배우게 되는 피타고라스의 정리도 사실 수학 퍼즐에 가깝습니다. 수학을 즐기는데 퍼즐은 훌륭한 도구인 것입니다.
지금 소개하는 퍼즐들을 푸는 방법은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멘사 퍼즐 유형부터 영재 퍼즐까지, 즐거운 퍼즐의 세계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