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한혜진
미세스찐대학 졸업도 하기 전에 전단지 배포부터 텔레마케터, 웹디자이너 등 안 해본 일 없이 살다가 소싯적 꿈인 방송작가의 세계에 발을 디뎌 10년 넘게 일하며 다양한 삶의 방식을 온몸으로 체득했다. 본디 강철멘탈에 강심장인지라 ‘엄마’도 잘해내리라 믿어 의심 치 않았던 그녀. 그러나 엄마의 세계는 차원이 달랐다. 헝그리 악 바리 정신으로 매달려도 도무지 갈피가 잡히지 않았다. 이 분통 터지는 현실을 낱낱이 기록하고 실타래 풀듯 묘안을 짜내던 어느 날, 고된 육아에 멘탈이 탈탈 털린 엄마들이 그녀 주위에 수두룩하게 몰려들기 시작했고, 급기야 전문가도 아닌 그녀는 온라인 상담소를 차리기에 이른다.
‘엄마의 시간이야말로 인생이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임을 외치는 그녀의 글은 수백만 엄마들의 영혼에 피가 되고 살이 되었다. 엄마니까 할 수 있다고, 엄마만큼 잠재력 있는 사람은 없다 고, 연신 근거 있는 ‘뽐뿌질’을 하는 그녀를 만나면 내 인생은 끝났다며 좌절했던 엄마도 의지를 불태우고, 육아라는 망망대해에 서 길을 잃었던 엄마도 방향을 찾는다. 이제는 ‘엄마 멘토’로서 엄 마 인생을 바꾸는 성장 비법을 전파하며 무한 지지를 얻고... 대학 졸업도 하기 전에 전단지 배포부터 텔레마케터, 웹디자이너 등 안 해본 일 없이 살다가 소싯적 꿈인 방송작가의 세계에 발을 디뎌 10년 넘게 일하며 다양한 삶의 방식을 온몸으로 체득했다. 본디 강철멘탈에 강심장인지라 ‘엄마’도 잘해내리라 믿어 의심 치 않았던 그녀. 그러나 엄마의 세계는 차원이 달랐다. 헝그리 악 바리 정신으로 매달려도 도무지 갈피가 잡히지 않았다. 이 분통 터지는 현실을 낱낱이 기록하고 실타래 풀듯 묘안을 짜내던 어느 날, 고된 육아에 멘탈이 탈탈 털린 엄마들이 그녀 주위에 수두룩하게 몰려들기 시작했고, 급기야 전문가도 아닌 그녀는 온라인 상담소를 차리기에 이른다.
‘엄마의 시간이야말로 인생이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임을 외치는 그녀의 글은 수백만 엄마들의 영혼에 피가 되고 살이 되었다. 엄마니까 할 수 있다고, 엄마만큼 잠재력 있는 사람은 없다 고, 연신 근거 있는 ‘뽐뿌질’을 하는 그녀를 만나면 내 인생은 끝났다며 좌절했던 엄마도 의지를 불태우고, 육아라는 망망대해에 서 길을 잃었던 엄마도 방향을 찾는다. 이제는 ‘엄마 멘토’로서 엄 마 인생을 바꾸는 성장 비법을 전파하며 무한 지지를 얻고 있다.
2014년부터 네이버 포스트 ‘극한육아’와 ‘극한육아 상담소’를 연재 중이며, 저서로 육아부문 베스트셀러 『극한육아 상담소』가 있다. 현재 성장하는 엄마들의 커뮤니티 [엄마방송국]을 운영 중이다.
아이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방송작가 경력과 수백 권에 달하는 독서, 극한육아 생존 경험을 바탕으로 엄마와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핵심 중의 핵심만 응축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육아 의 정석은 아니지만 육아의 급이 달라진다는 것은 확신한다. 이 책은 혼내지 않는다. ‘무조건 엄마 편’이니까. 편안하게 뛰어들어 만끽하길!
*블로그 http://blog.naver.com/ohyayaya
*포스트 http://post.naver.com/ohyayaya
*카페 http://cafe.naver.com/umma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