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광희
어린이 잡지 『생각쟁이』에서 기자로 활동하다가 『역사인물신문』을 집필하면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역사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중학독서평설』에 역사 이야기를 연재하고 있으며 감동적인 역사책을 쓰는 게 꿈입니다. 지은 책으로 『한국사를 뒤흔든 20가지 전쟁』, 『재강이의 좌충우돌 한국사 달통기』, 『특종! 20세기 한국사』, 『판타스틱 한국사』, 『어린이 대학: 역사』, 『조선 건국의 진짜 주인공을 찾아라!』(공저) 등이 있습니다.
글: 류은
어린이 책 작가 교실과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동화를 공부했습니다. 2009년 제7회 푸른 문학상을 받았고 『그 고래, 번개』로 제1회 정채봉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산신령 학교 1,2,3』, 『바람드리의 라무』, 『신라의 수도 경주로 가 볼까』,『아빠 놀이터』, 『한 달에 두 번, 일 년에 스물네 번』, 『삼국유사: 잃어버린 역사를 찾다』 등이 있습니다.
글: 손주현
서울대학교에서 국어교육학과 미학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 학습 사이트에서 일을 하다 종이를 통해 만나는 어린이의 모습은 어떨지 궁금해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어린 독자들이 책 속의 주인공처럼 옛것을 통해 올바른 길을 찾아가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계속해서 글을 써 나가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제23회 MBC 창작동화 장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은규의 꽃범』과 『조선 과학수사관 장 선비』, 『흠흠신서』,『백제의 신검 칠지도』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