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영어로 일상회화를 자유롭게!
비밀은 초간단 233개 기초 회화패턴!
국내 최초로 ‘패턴 영어’의 문을 열며, 17년간 45만 독자의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핵심패턴 233 시리즈>의 기초편. 이 책은 이제 막 영어 말하기를 향한 첫걸음을 내딛는 입문자들과 오랜만에 다시 영어에 도전하는 왕초보자들을 위한 회화책이다.
지금 당장 대화가 통하는 초강력 패턴 233! 수학에 공식이 있다면 영어회화에는 ‘패턴’이 있다. 이 책에는 네이티브들이 쓰는 수많은 패턴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고 회화에 많이 등장하는 233개의 패턴을 엄선하여 수록했다. 기초가 좀 부족해도 단어, 문법 고민할 필요 없이 패턴을 익히고 단어만 갈아 끼우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네이티브 수준의 세련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중학교 기초 단어로 부담 없이 시작한다! 영어로 하는 소통의 80퍼센트 이상은 중학교 영어를 기반으로 한다. 이 책의 예문은 모두 중학교 수준 500단어를 넘지 않지만 일상에서 필요한 말은 모두 할 수 있다. 이미 알고 있는 쉬운 단어에서 출발하니까 패턴의 반은 저절로 기억되고 학습 부담도 줄어든다.
빈틈없는 3단계 복습으로 완벽 마무리한다! 아무리 패턴을 많이 알아도 입으로 직접 뱉어봐야 진정한 실력이 된다. ‘문장 완성>대화 완성>워크북’의 3단계 반복 훈련으로 일단 학습한 표현은 완벽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영어회화의 첫걸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다면 233개의 기초 회화패턴과 함께 가볍게 시작해보자.
중학교 영어로 일상회화가 해결된다!
단어만 바꿔 끼면 영어회화가 자동 완성, 비밀은 ‘패턴’에 있다!
영어회화 분야에서 패턴 학습법은 이미 많은 독자에게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영어로 말을 하거나 글을 쓸 때 나타나는 일정한 규칙을 학습하여 회화를 하는 방법이 바로 패턴 학습법입니다.
● I’m on a diet. 나 다이어트 중이야.
● I’m on duty. 근무 중입니다.
● I’m on my way out. 나가고 있어요.
이렇게 I’m on....이라는 패턴 1개만 알아도 자기 상황에 대해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초보자들에게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회화를 할 수 있는 획기적인 학습방법입니다. 그런데 현재 나와 있는 패턴 책 대부분이 비슷한 수준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영어를 다시 시작하려는 왕초보자들이나 어린 학생들은 쉽게 다가갈 수 없는 게 현실입니다.
중학교 기초 단어로 시작하니 부담 없다
기초란 단순히 쉽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같은 말을 하더라도 쉬운 말로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말이죠. 영어로 하는 소통의 80퍼센트 이상은 중학교 영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단어는 중학교 수준을 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상에서 필요한 말은 모두 할 수 있지요. 알고 있는 쉬운 단어에서 출발하니까 패턴의 반은 저절로 기억됩니다.
기초 패턴에 단어 몇 개만 더 붙이면 중급 패턴
이 책에서 소개하는 패턴은 네이티브들이 쓰는 수많은 패턴 중에서도 기본이 되는 패턴입니다. 따라서 이 책에 있는 패턴을 학습한 다음, 단어 몇 개만 더 붙이면 중급 패턴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기초 패턴이라고 우습게보지 마세요. 기초가 튼튼해야 크고 좋은 건물을 지을 수 있는 것처럼 기초 패턴만 제대로 익히면 중급 패턴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 책의 Part 1에서는 회화를 할 때 가장 많이 말하게 되는 I와 You가 들어간 패턴들을, Part 2에서는 중학교 실력으로 부담 없이 말하는 this, that, there, it 패턴들을 정리했으며, Part 3에서는 헷갈리지만 보다 다채로운 표현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조동사 패턴들을, Part 4에서는 영어의 80%라고 하는 핵심 동사 패턴들을, Part 5에서는 궁금한 건 무엇이든 물을 수 있는 의문사 패턴들을, Part 6에서는 많이 들어봤고 쉬워 보이지만 쉽사리 입이 떨어지지 않는 특급 패턴들을 정리했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하지만 여러분이 중급 영어로 나아가는 든든한 토대가 되어줄 패턴들이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빈틈없는 3단계 복습으로 완벽하게 마무리한다
아무리 패턴을 많이 알고 있더라도 입으로 직접 내뱉어보지 않으면 이는 온전한 나의 것이 될 수 없습니다. 진정한 실력은 머릿속으로 알고 있는 영어가 아니라 바로 ‘입으로 말할 수 있는 영어’입니다. 그래서 이번 개정판에서는 패턴을 대입해 여러분이 예문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훈련 코너를 대폭 강화했습니다. ‘문장 완성→대화 완성→워크북’의 3단계 반복 훈련으로 일단 학습한 표현은 완벽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눈으로만 보고 끝내지 말고 손으로 직접 써보고 mp3 파일을 들으면서 입으로 따라 해보세요. 이렇게 패턴 하나하나 집중해서 학습하다 보면 어느새 영어 말문이 열리고 눈에 띄게 성장한 영어 말하기 실력을 스스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회화의 첫걸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셨나요? 중학교 영어 실력으로도 일상회화를 자신 있게 만들어줄 233개의 기초 회화패턴과 함께 가볍게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