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서는 9·7급 국가직·지방직·서울시 및 법원·검찰직, 경찰직, 소방직, 군무원, 교행직 시험을 준비하는 공무원 수험생들을 위한 행정학 기본서이다.
‘행정학의 바이블’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물 흐르듯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고, 이해가 힘든 내용은 바로 보충설명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모든 단원의 앞부분에 ‘대표발문’과 ‘주요용어’를 제시하여 학습방향을 잡는 데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론 중간에 예제를 수록하고, 교재의 날개에는 주요 기출문제와 기출지문 OX를 많이 제시하여 별도의 문제집을 풀어 볼 필요 없이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보충 및 심화로 알아야 할 이론을 날개에 수록해 놓음으로써 깊이 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수험생들이 제일 어려워하는 최신 법률 내용도 출제될 만한 것들은 거의 다 정리하여 수록함으로써 본서만으로도 단권화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2019년도 대비 기본서에서는 특히 각 단원별 끝에 핵심체크하기를 수록함으로써 이론 학습 후 확인하며 마무리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빠른 기간 내에 행정학을 정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본서는 ‘공무원 행정학의 바이블’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책의 내용이나 구성면에서 빠짐없이 정리하였으며, 단 한 페이지만 읽어도 얼마나 수험생들을 잘 배려했는지 알 수 있는 기본서이다.
본서는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본문 옆에 point로 정리하여 머리에 남는 공부가 될 수 있도록 하였고, 심화가 필요한 것들도 바로 옆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시험에 출제 가능한 핵심내용을 결코 놓치지 않게 하려고 노력하였다. 기존의 기출문제 내용을 거의 포괄하여 설명했으며, 앞으로 출제가 유력한 주요 교재의 내용을 거의 빠짐없이 정리해 놓았다.
포스행정학은 오로지 수험생들의 합격만을 생각하며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책 모든 부분에서 세심한 배려를 하였기 때문에 본서와 함께 시험 대비를 한다면 행정학 고득점은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