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즉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Strength in Stillness> 드디어 한국어판 출간!
케이티 페리, 휴 잭맨, 오프라 원프리, 엘런 드제너러스, 톰 행크스, 기네스 팰트로를 직접 가르친 세계적인 명상 전문가, 밥 로스의 초월명상 강의를 듣는다!
‘머릿속에서 들리는 시끄러운 소리에서, 끊임없이 조급해지는 마음에서 벗어나고 싶다.’
‘내 마음속이 좀 고요하고, 맑고, 평화로우며, 창의적이고, 집중이 되면 좋겠다.’
이런 생각이 간절할 때가 많은가? 그렇다면 당신에게는 초월명상이 필요하다! 명상법에는 “주의 집중”, “열린 관찰(마음챙김)”, “무의식적 자기초월”, 이렇게 3가지 범주가 있는데 무의식적 자기초월, 즉 초월명상이 스트레스를 가라앉히고 마음을 고요하게 다스리는 데 가장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 책은 초월명상의 과학적 근거와 초월명상으로 인생을 바꾼 사람들의 이야기로 가득하다. 무엇보다 세계적인 셀러브리티들이 앞장서서 초월명상을 추천하고 있다. 비틀즈로부터 시작해서 기네스 팰트로, 오프라 윈프리, 휴 잭맨 등등 쟁쟁한 인물들이 초월명상을 직접 수행하며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세계적인 감독 데이비드 린치는 자신의 이름을 딴 비영리 단체 “데이비드 린치 재단”을 설립하여 전 세계인들에게 초월명상을 보급하기 위한 활동을 펴나가고 있으며 이 책의 저자인 밥 로스가 데이비드 린치 재단의 CEO를 맡고 있다. <고요 속의 힘>은 그동안 명상에 대해 호기심이 있었던 사람, 과중한 스트레스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 그리고 새로운 활력과 쳇바퀴 도는 인생의 탈출구를 찾고 있었던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물이자 안내자가 될 것이다.
세계적인 명상 권위자 밥 로스로부터 직접 듣는 초월명상 안내서
오프라 윈프리, 제리 사인필드, 레이 달리오, 엘런 드제너러스, 기네스 팰트로, 하워드 스턴, 톰 행크스, 지젤 번천. 이 쟁쟁한 인물들의 공통점은 뭘까? 바로 밥 로스가 직접 초월명상을 가르친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밥 로스는 지난 45년간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단순하고, 비종교적인 기법으로 각자의 타고난 창조성과 에너지에 가닿을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해왔다. 그의 학생들은 비즈니스 업계의 거물들과 할리우드 스타들에서부터 교도소 수감자들까지, 그리고 전쟁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퇴역 군인들로부터 일에 지친 평범한 사람들까지, 무척 다채롭다. 의학 전문가들은 현대사회의 도처에 퍼진 악성 스트레스가 아주 이른 나이부터 우리의 신체적, 정서적인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는 사실을 끊임없이 지적하고 있다. 이에 대한 단 하나의 처방은 존재하지 않는 가운데, 초월명상은 우리가 스트레스와 인생의 도전에 응답하는 방식을 극적으로 변화시키는 단순한 기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5,000년의 역사를 가진 초월명상은 우리들에게 닥친 바로 지금의 문제들에 명확하고 직접적인 해법을 보여주고 있다. 즉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여주고 집중력, 수면의 질, 창의력,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등 수많은 효과들이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다. 밥 로스는 누구보다 명상에 대해 회의적인 사람이었다. 그러다가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의식/명상 과학자였던 마하리시 마헤쉬 요기의 수업을 들은 이래로 지금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가장 수업을 받고 싶어하는, 경험 많은 명상 선생님이 되었다. 이 책 『고요 속의 힘』에서 밥 로스는 초월명상을 뒷받침하고 있는 과학적인 사실들을 새롭고 이해하기 쉽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명상법의 세 가지 갈래인 ‘주의 집중’, ‘열린 관찰‘, ‘자기 초월’을 각각 제시하고 그중에서 자기 초월, 즉 초월명상법이 왜 스트레스를 줄이고 내면의 에너지를 이끌어내며 회복력을 키우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지 차근차근 보여주고 있다. 『고요 속의 힘』에는 명상하면 흔히들 떠올리는 현혹하는 술책, 신비주의로 치장된 장황함, 모호한 이론 같은 건 없다. 다만 인생의 파도 속에서 내면의 고요함으로 향하는 가장 명확하고 실용적인 길을 제시하고 있을 뿐이다.
STRENGTH IN STILLNESS 한국어판 출간에 부쳐
초월명상은 그 고유한 특성상 공인된 명상 선생님으로부터 1 : 1로 전수되는 명상법이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 초월명상을 어떻게 수행하는지 (How to) 모두 알 수는 없다. 다만 이 책은 오프라 윈프리, 톰 행크스, 휴 잭맨, 엘런 드제너러스, 기네스 팰트로, 지젤 번천 등 수많은 셀러브리티들에게 초월명상을 직접 가르친 세계적인 명상 선생님 밥 로스에게 초월명상이 무엇인지 (What is), 또한 당신의 마음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당신에게 왜 초월명상이 필요하며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직접 안내를 받는 의미가 있다(밥 로스의 명상 수업료는 수천 달러가 넘는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책 한 권 가격으로 그의 수업을 직접 듣는 셈이다).?더불어 밥 로스는 초월명상은 종교나 철학이 아니기 때문에 얼마든지 의심해도 된다는 것을 여러 번 강조하고 있다. 즉 어떤 명상단체나 개인이 초월명상을 가르친다면서 ‘의심하지 말고 그냥 믿고 하세요’라는 식으로 말한다면 그곳은 초월명상을 가르칠 자격이 없는 곳이라고 판단해도 무방하다. 에둘러 말할 필요 없이 이 책의 목적은 당신에게 초월명상을 권하는 것이다. 누군가에겐 이 책 전체가 하나의 광고로 읽힐 수도 있다. 그러나 마음의 평화가 간절한 누군가에게는 이 책만큼 강렬한 메시지를 안겨주는 책도 없을 것이다. 마음과 정신과 신체는 어떻게 점점 무너는지, 그리고 어떻게 단번에 회복될 수 있는지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책 속에 생생하게 펼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 책은 총 4일차로 구성된 초월명상의 기본 수업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는 초월명상 수업료를 지불할 가치가 있는지 스스로 판단해보시기 바란다.
이 책을 읽고 초월명상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본인이 직접 초월명상 센터를 찾아가야 한다. 한국에 공인된 초월명상 센터나 초월명상 선생님이 있냐는 물음에 저자 밥 로스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직접 보내주었다.
Wonderful SongJun, thank you!
Here is information on the TM center in S. Korea:
republic-of-korea/contact-us
I really appreciate this gesture!
Warm regards,
Bob
정확한 주소와 연락처는 이 책의 뒷부분에 미국 및 캐나다에 있는 초월명상 센터 정보와 함께 밝혀두었다. 해외 초월명상 센터는 여행 중에 한번 들러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