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 1,104의 천재, ‘엉덩이 탐정’과 함께 하는 추리 동화!
엉덩이와 꼭 닮은 얼굴을 한 IQ 1,104의 미남 탐정 ‘엉덩이 탐정’이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해 찾아왔습니다.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에는 엉덩이 얼굴에 몸은 사람인 미남 탐정 ‘엉덩이 탐정’과 말을 하는 강아지 조수 ‘브라운’이 선사하는 “뿡!” 소리 나는 흥미진진 추리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수수께끼를 풀고, 미로를 지나고, 숨은 그림을 찾다 보면 추리력과 사고력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습니다.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1: 보라 부인의 암호 사건
어느 날 ‘엉덩이 탐정 사무소’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라색 옷을 입은 여자가 찾아옵니다. 여자는 고구마로 유명한 ‘보라 부인’. 보라 부인은 조상들이 남긴 보물이 있는 장소를 나타내는 암호를 풀어 달라고 의뢰합니다. 곧장 암호를 푼 엉덩이 탐정은 조수 브라운과 함께 보라 부인을 도와 함께 보물을 찾으러 대박 농원으로 떠나게 되는데…. 대박 농원에 발을 들인 엉덩이 탐정을 기다리고 있는 엄청난 비밀은 무엇일까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2: 어둠 속으로 사라진 거인 사건
아이큐 1,104의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엉덩이 탐정 사무소가 있는 동네에 기묘한 도둑이 나타났습니다. 도둑은 키가 5미터나 되는 거인! ‘행운 고양이’ 찻집에서 만난 피해자 꿀순이의 말에 따르면, 어느 흐린 날, 가로등 불이 꺼진 어두운 밤길을 가던 중 갑자기 거인이 눈앞에 나타나 번쩍거리는 물건을 놓고 가라는 말에 놀라 물건을 주고 달아났는데, 뒤를 돌아보니 이미 거인은 사라지고 없었다고 합니다. 과연, 엉덩이 탐정은 거인의 정체를 밝혀내고 동네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3: 불멸의 절도단 사건
어느 날 ‘엉덩이 탐정 사무소’에 다급한 전화 한 통이 걸려 온다. 전화를 건 주인공은 견공 경찰서의 말티즈 서장! 부리나케 말티즈 서장을 만나러 간 엉덩이 탐정과 브라운은 동네에 아무리 잡아들여도 단원들 수가 도무지 줄어들지 않는 ‘블랙 섀도’ 절도단이 쳐들어 올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블랙 섀도 절도단을 잡아들이는 데 힘을 보태 달라는 말티즈 서장의 의뢰를 받은 엉덩이 탐정은 아이큐 1,104의 머리로 추리를 시작하는데…….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4: 괴도 VS 탐정 대결 사건
아이큐 1,104의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어느 날, 엉덩이 탐정 사무소에 새로운 의뢰인이 찾아온다. 사무소 문을 열고 들어온 사람은 ‘큰염소’ 가문의 집사 ‘염바스찬’! 염바스찬은 엉덩이 탐정에게 카드 한 장을 내밀며 부디 이 사건을 해결해 달라고 부탁한다. 카드는 바로 변장의 귀재 ‘괴도 유’가 보낸 예고장! 오늘 밤 12시에 큰염소 가문의 보물인 ‘별밤의 빛’을 가지러 오겠다는 예고장을 본 엉덩이 탐정은 사건을 맡기로 하고, 대염소 가문 저택으로 향한다. 그러나 두 사람을 반갑게 맞아 주는 대염소 가문의 외동딸 ‘별이’와는 달리 주인 대염소는 엉덩이 탐정과 브라운을 차갑게 대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대염소 저택을 다 둘러보기도 전에 저택에 수상한 소포까지 날아드는데…….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5: 유적에서 날아온 SOS 사건
깊숙한 정글에서 엉덩이 탐정에게 ‘SOS’ 구조 요청을 보낸 의뢰인은 과연 누구일까? 이번 사건도 우리의 추리 천재, IQ 1,104의 엉덩이 탐정이 척척 해결합니다! 다들, 코 막을 준비하세요! 전국이 들썩들썩! 서점을 강타한 냄새 나는 마성의 매력남,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이번 무대는 정글이다!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6: 수상한 탐정 사무소 사건
자칭 신뢰도 NO.1! 마을 최고의 명탐정이라 일컬으며 평화로운 마을에 홀연히 나타난 ‘캐롯 말스 탐정 사무소!’의 소장, ‘캐롯 말스’ 탐정! 캐롯 말스는 마을 사람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지만, 아이큐 1,104의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은 캐롯 말스에게서 수상한 냄새를 맡게 되는데……. 과연 이 수상한 탐정 사무소의 정체는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