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블로그로 인생이 바뀌었다
이 책은 네이버 블로거 ‘마약 같은 여자, 멍젤라’의 매력포텐 터지는 블로그 유랑기이다. 자취 생활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시작한 블로그가 네이버 메인에 걸리고, 잡지와 방송에 나오고, 알아주는 셀럽이 되기까지 8년간의 블로거 생활을 재미있게 풀어 썼다. 블로거의 일상에 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인기글을 쓰는 비결, 저품질을 피하는 법, 대박을 터트리는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마켓 운영기 등 블로그 운영에 관한 정보도 가득 담았다.
까도 까도 끝이 없는 마약 같은 그녀의 매력! ‘멍젤라’
여러분이 읽어본 블로그 책은 어떤 건가요? 각종 캡처 화면과 “제목은 이렇게 정하세요” “키워드라는 것은 이겁니다” “블로그에서 쓰이는 단어는 이거지요”라고 하면서 정보만을 주는 책을 많이들 보셨을 거예요. 블로그에 관한 책들을 모아놓고 보면 결론은 하나! 그냥 열심히 글을 올리란 소리뿐, 어떻게 해야 그 글을 ‘열심히’ ‘재밌게’ ‘계속해서’ 쓸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은 없죠. 그냥 열심히 해라! 그런 게 결론이라니, 실질적인 도움이 안 되는 교과서 같은 책들이 널렸죠.
이 책은 멍젤라가 블로그를 통해서 배운 또 다른 세상의 이야기를 거침없이 써 내려간 책이에요! 블로그를 하면 협찬받고 좋은 것 입고, 좋은 것만 먹고, 그걸로 돈도 벌고 그런 화려한 세계인 것만 같아서 동경해보신 적 있으시죠? 천만에 말씀! 쉬운 게 아니라는 말이죠!
멍젤라는 블로그 덕분에 경찰서도 불려가 보고, 헤어진 남자친구의 새로운 여자에게 연락도 받아보고, 터무니없는 댓글에 달리는 욕들도 들어봤어요. 그러면서 참고참고 열심히 운영하여 네이버 메인에 내 글이 실리고, 잡지에도 나오고, 방송도 타게 되면서 알아주는 셀럽이 되었지요. 하하하!
이 책은 8년 동안 네이버 블로그라는 공간에서 멍젤라가 겪은 이야기를 재밌게 풀었어요. 물론 블로그 운영에 관한 정보도 가득 담겨 있답니다! 초보자부터 블로그 마케팅을 하려는 사람까지 모두 다 재밌게 읽으면서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동기부여를 마구마구 해주고, 중요한 것은 체크해주는 멍젤라의 글을 읽으면서 블로그를 따라 하면 누구나 인기 블로거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여태껏 봐오던 교과서 같은 블로그 책들과는 너무나도 다른 멍젤라의 블로그 이야기랍니다!
블로그 세계에서 겪는 즐겁고 재밌는 일들을 읽어가면서 멍젤라의 일상에 공감해보세요! 이 책을 읽는 순간,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실 거예요! 그러다 보면 어느새 셀럽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 멍젤라, 내 책을 포스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