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나인 공인중개사 교재는 과거 EBS공인중개사교재 6년 제작 노하우를 통해 제작되었으며, 서울시, 인천시, 부산시
등 주요 지자체에서 10년 연속으로 채택될 정도로 신뢰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국 유명학원에서 강의 교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째, 부동산의 개념・분류・특성・속성은 기본적 내용이므로 철저히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부동산의 개념・분류, 부동산의 특성 및 본질(속성)은 자주 출제되고 있는 부분인데, 제28회시험에서는 4문제가 출제되었다. 이 부분은 부동산학을 공부함에 있어서 가장 기초가 되는내용으로, 관련 출제문제에서 모두 득점할 수 있어야 한다.
둘째, 부동산경제론과 부동산시장론은 여전히 출제비중이 높다.
이 부분의 출제비중은 제28회까지 약 17%에 해당되는 만큼 출제비중이 높다. 부동산경제론에서는 일반적으로 계산문제가 1~2문제 정도 출제되고 있다. 부동산경제론에서는 수요・공급에 관한 모든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셋째, 부동산정책론・투자론・금융론은 출제비중이 가장 높은 중요한 단원이다.
부동산정책론・투자론・금융론은 전체 출제비중에서 약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부동산정책론은 4~5문제 정도 출제되므로, 정부개입의 필요성・토지정책・주택정책・조세정책을빠짐없이 정리하여야 하며, 부동산정책과 관련된 시사적인 문제들도 출제되고 있다. 부동산투자론에서는 5~7문제 정도 출제되는데, 계산문제도 거의 매회 2~3문제 정도 출제되므로계산문제의 출제비중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한다. 특히 부동산투자분석기법은 갈수록 출제비중이 커지고 있으므로 철저한 분석이 요구된다. 부동산금융론은 5~6문제 정도 출제되며,저당상환방법・저당유동화제도・부동산투자회사를 집중적으로 정리할 필요가 있다.
넷째, 부동산입지론・이용론・개발론・관리론・마케팅론은 매년 일정한 출제비중을 유지하고 있다.부동산입지론・이용론・개발론・관리론・마케팅론은 중요한 내용만 정리하면 충분히 득점할수 있기 때문에, 기본점수를 확보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다섯째, 부동산감정평가론은 절대 소홀히 할 수 없는 비중 높은 단원이다.
부동산감정평가론은 6~7문제 정도 출제되는데, 제28회까지 약 16%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이 부분은 다루고 있는 내용들이 많아서 정리하기가 다소 까다롭긴 하지만, 기본적인 내용을철저히 정리하고 있으면 충분한 득점이 가능하다. 그리고 계산문제가 2문제 정도 출제되는점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수험생 입장에서는 감정평가기초이론과 감정평가 3방식에서기초적인 이론 부분을 많이 정리해 두면, 득점하는 데 유리하다. 그리고 부동산가격공시제도에서도 매회 1문제 이상 출제되고 있으므로, 기본적인 내용을 충실히 정리하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