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중등교원 임용고시 시험대비
전공영어 최고의 선택!
명쾌한 해설으로 영미문학·일반영어가 쉬워진다!
목표하는 모양, 틀을 알고 그에 맞게 내가 가진 기본기의 재료들을 다듬는 과정이 임용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이 기출문제를 통해 기대해야 할 목표입니다. 이렇게 기출 문제 유형이라는 모양을 알고 자신이 쌓은 기본기를 임용고사에서 원하는 모양대로 다듬어가는 과정이 바로 TOKS를 통해 학습하려는 과정입니다.
※ TOKS ※
Task : 문제마다 과제 유형
Organization : 문제의 답을 쓰는 데 필요한 문장 구조
Keywords : 답안 작성을 위한 지문 내 키워드
Synonym : 답안 작성 시 Paraphrasing을 위한 키워드 대체 단어
TOKS 전체의 구조는 기입형과 서술형, 논술형을 모두 공략하는 정답 접근 전략입니다. 특히, Task의 분류 자체는 모든 기출문제를 보는 첫 단추입니다. 각각의 문제가 어떤 과제를 요구하는지를 알아야 그 다음 단계를 효율적으로 접근해 정답에 빠르고 정확하게 다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모든 기출문제는 Task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영미문학은 기본 장르별로 나누고 각 문제별로 Task와 Theme을 해설에서 제시하여 형식적, 내용적 충분한 스키마의 틀을 반복적으로 세워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출제 작품 번역(시)과 주제에 대한 설명도 기출문제에서 선호하는 작품의 내용적 스키마를 채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문제별로 다 수록하였습니다.
일반영어의 경우는 Task별로 문제를 분류하였으므로 교재대로 문제를 풀어가면서 한 장이 끝날 때마다 그 장에서 푼 문제의 유형과 답의 유형을 보시면, 행복하게도 미식가의 입을 통과하는 데 근접하는 쿠키의 모양을 가질수 있을 것입니다.
6장에서는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간의 기출 지문을 주제별로 분류하여 내용적 스키마를 공급하고, 요약과제를 제시하여 첫 회독은 8주간 계획으로, 두 번 째 회독 시에는 4주간 계획으로 학습할 수 있는 계획표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지문의 해석과 요약된 모범답안이 제시되어 있으므로 최소 2회독을 통해 요약 과제를 다 쓰고 나면, 충분히 그동안 배운 스킬을 내재화하게 될 모든 유형의 지문을 경험할 것입니다.
본 교재를 통해 8주간의 기출문제 풀이과정을 마치는 그 지점은 여러분의 제2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기출문제를 통해 문제를 보는 통찰력이 생기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