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가 출간하는 《가스펠 프로젝트》는 무엇보다도 성경을 해설하면서 전통적으로 교회가 풀어 온 흐름을 충실히 따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방향은 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중심적 해설을 무리하게 전개하지 않습니다. 각 본문에서 하나님의 구원 언약과 그것을 실현하시는 하나님을 드러내면서, 그리스도의 예표적 설명이 가능한 사건을 놓치지 않고 풀어내고 있습니다. 이는 성경공부를 통해 학습자를 그리스도께로 나오게 하는 큰 유익을 기대하게 합니다.
또한《가스펠 프로젝트》는 99개 조에 이르는 핵심교리들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하여 교리의 건전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각 과에서 학습한 내용을 핵심교리와 연결해 주며, 그 결과 그리스도의 복음에 관련한 교리적 이해를 강화시킵니다. 끝으로 《가스펠 프로젝트》는 어떤 성경 주해서나 교리 학습서가 갖지 못하는 훌륭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학습자를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복음 앞으로 나오도록 이끌며 자신의 신앙과 삶을 돌아보도록 하는 적용의 적실성과 훈련의 효과입니다. 아울러 본문과 관련한 교회사적으로 또 주석적으로 중요한 신학자와 목사의 어록과 주석을 제시하고, 심화토론(인도자용) 질문들과 선교적 안목을 열어 주는 적용 질문들을 더해 준 것은 《가스펠 프로젝트》에서 얻을 수 있는 커다란 유익입니다.
_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조직신학 교수
교회 학교의 교사, 가정의 부모가 교육 주체가 되어 청소년들에게 복음이 담긴 성경을 가르치는 것이 바로 기독교 교육입니다. 안내하고 조력하는 교사의 역할 수행과 자연스럽고도 적극적인 학 생들의 반응이 만나 성경의 내용을 ‘지금 그리고 여기’를 사는 ‘나’와 접목시켜 진지하게 대면하게 합니다. 청소년 설교 제목과 같은 감각적인 제목으로 매 과마다 문을 열고 들어가 ‘HIS STORY’를 만나게 됩니다. 그뿐 아니라 ‘연대표’, ‘알짬 교리 99’ 등은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성경의 이야기를 청소년 특유의 감성으로 그들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 주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그리스도와의 연결’로 구속사적 흐름을 놓치지 않으며 그리스도의 복음을 충실히 따르고 있습니다. 영원불변하는 하나님의 말씀이 21세기에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중학생, 고등학생의 실제 이야기로 잘 구현되도록 한 ‘YOUR STORY’, 그리고 ‘생각’과 ‘마음’이 어떻게 ‘행동’으로 이어지는가에 대한 ‘YOUR MISSION’은 성경 공부의 매우 중요한 연결 고리가 될 것입니다. 《가스펠 프로젝트》는 그리스도 중심의 성경 공부 교재이자, 성경 전체를 꿰뚫는 복음의 알파와 오메가로서, 이 시대에 새로운 기독교 교육의 이정표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