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주해석으로 하는 성향 분석과 진로계발>
사주를 미래예측에서뿐만 아니라 과학적이고 적극적인 시각으로 해석하여 자신의 성향과 관념을 파악하고, 이것을 어떻게 직업적으로 연결하고 발전시켜나가는지를 알려준다. 즉 미래예측에 주로 쓰이는 사주를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해석하여 미래의 직업과 진로계발 등에 접목하여 한 차원 높은 사주의 세계로 안내한다.
책은 그래서 자신의 성향과 관념을 사주를 통하여 쉽게 분석한 다음, 자신의 진로와 적성이 어느 곳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독자는 적성과 진로를 찾는 하나의 메커니즘 역할로서 사주를 이해하고, 자신의 강점지능을 찾는 것은 물론, 그 강점을 활용, 진로계발로 연결해 나갈 수 있다.
<성향과 자아발견에 가장 중요한 도구, 사주>
영남대 명리학 연구소에서 사주 상담을 하며 사주로 선천적 능력분석을 시도해온 저자는 현대명리학, 21세기 과학명리학에 발맞추어 사주를 보는 관점의 변화를 추구해 왔다. 이러한 노력 가운데 저자는 사주와 진로가 밀접한 관계임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통계분석을 통해서는 사주가 미래 진로계발에 유용한 도구임을 확인하고, 이를 마침내 이 책으로 펴내기에 이르렀다.
저자는 어렸을 때부터 관념의 틀에서 벗어나 스스로의 성향과 관념을 제대로 확인하고 분석하다 보면 반드시 길이 있다고 말한다. 이 성향이나 관념을 바로 파악하고 한 단계 올라선다면 이는 직업으로 가는 발판이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취미이든 직업이든 자신의 자아발견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이러한 성향을 제대로 아는 데 가장 중요한 도구가 바로 사주라고 강조한다. 이 책에 ‘진로계발특강’이란 제목을 붙인 이유이다.
<적성과 진로계발에 도움 되길>
저자는 “사람의 성향과 관념은 사주의 다중지능을 통하여 파악할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누구나 창조적인 능력을 지니고 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여기에 맞추어 쓴 이 책이 사주를 통하여 자신의 성향과 관념을 쉽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계발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