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전문가의 취재와 집필로
믿고 볼 수 있는 최신개정판
일본 간사이 여행 전문가의 취재, 집필로 더욱 믿음이 간다!
실전에 강한 가이드북 [저스트고 오사카]의 2018년 최신개정판
11년째 오사카와 교토에서 생활하고 있는 한국인 여행작가와 여행서를 업으로 삼으며 수시로 간사이 지방을 오가는 여행작가가 함께 만든 실전형 가이드북. 여행자와 현지인의 각기 다른 시선에서 뽑아 낸 다양한 여행 노하우와 최신 정보들을 담아 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는 2018년 새롭게 문을 연 관광명소 정보는 물론이고, 오사카와 교토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근교 여행지 정보를 다수 보강하여 여행지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또한 어른들을 위한 이자카야 정보, 다양한 체험과 액티비티, 안도 다다오 건축물 투어 등 여행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테마여행 정보를 대폭 추가해 내용이 더욱 풍성해졌다. 특별부록으로 지역 간의 거리와 동선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초대형 휴대지도와 한손에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미니 지도책을 증정한다.
2018년 최신개정판으로 돌아온
[저스트고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와카야마] 이렇게 달라졌다!
1. 2018년 신규 여행지 정보를 대폭 보강한 최신개정판
일본 간사이 지역 여행 전문가인 한국인 작가 2명이 지난 일 년 동안 새롭게 취재한 2018년 2월 기준의 최신 정보를 반영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는 2017년 하반기~2018년 1월에 새롭게 문을 연 관광명소 정보는 물론이고, 간사이 지방 최고의 여름 휴가지이자 천 년 역사의 온천 지역인 시라하마, 고양이 역장으로 유명해진 키시 역, 여성 가극단과 아톰의 고향 타카라즈카, 나라 현 최고의 벚꽃 명소인 요시노 산, 교토의 바다와 만날 수 있는 감성 여행지 아마노하시다테와 이네 등 오사카와 교토에서 당일치기가 가능한 근교의 숨은 여행지를 다수 추가해 여행지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2. 여행 전에 필독해야 할 풍성한 테마여행 정보
책을 열면 처음 만나게 되는 [베스트 오브 간사이] 챕터는 여행의 퀄리티를 높여 줄 다양한 테마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오사카 출신의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의 초기부터 최근까지의 다양한 건축물 정보를 소개하는 [안도 다다오 건축물 투어], 알쏭달쏭 헷갈리는 일본 신사와 절의 차이점을 차근차근 설명해 주는 [제대로 알고 가자! 일본의 신사와 절], 전통과 모던을 넘나드는 멋과 감성이 가득한 교토의 사진 촬영 스폿을 소개하는 [인생사진을 만드는 포토제닉 교토] 등 새로운 테마여행 정보가 다수 보강되었다.
3. 일본 여행 초보자도 믿고 따라할 수 있는 실전형 가이드북
첫 번째 해외여행지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지역이 바로 오사카와 교토이다. 일본 여행 초보자나 복잡한 가이드북에 익숙하지 않는 독자들도 동선 파악과 목적지 선택, 여행 스타일 선정이 수월하도록 심플한 지역 구성, 직관적이고 가독성 높은 레이아웃,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최신 정보 제공 등에 주안점을 두어 편집했다. 무엇보다 쉽고 간단하며, 현지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전형 가이드북이다.
4. 지금 당장 가봐야 할 최신 맛집과 쇼핑 정보
오코노미야키, 타코야키, 도테야키, 라멘, 스시, 스위츠에 이르기까지 간사이 지방 각 도시의 명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전통 맛집과 2018년 새롭게 떠오르는 최신 맛집 정보가 가득하다. 또한 일본의 최신 트렌드를 볼 수 있는 대형 쇼핑센터와 신규 브랜드를 비롯하여 일본의 전통 공예품을 살 수 있는 연륜있는 상점, 친구나 가족, 연인에게 선물하고픈 개성있는 기념품점 등 다양함이 존재하는 간사이의 쇼핑 명소들을 두루 소개한다.
5. 일본 여행의 백미인 온천 여행 정보
일본 여행 하면 뭐니 뭐니 해도 온천을 빼놓을 수 없다. 오사카, 고베에서 당일치기가 가능한 아리마 온천과 시라하마 온천의 관광명소 정보와 먹거리 정보, 다양한 온천 료칸 정보와 함께, 료칸에 묵지 않아도 저렴하게 온천을 이용할 수 있는 당일온천 상품 정보까지 일본 온천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여행 노하우를 제시한다. 특히 일본 온천과 료칸 이용법 정보는 초보 여행자의 든든한 가이드가 된다.
6. 일본 여행 마니아들이 반할 만한 소도시 힐링 여행
소소한 일본 여행의 재미가 살아있는 소도시의 여행 정보를 상세하게 소개한다. 일본 최고의 불교 성지인 고야산, 일본의 3대 전통 온천 중 하나인 아리마 온천, 백로를 닮은 성의 도시 히메지, 백만 불짜리 야경을 자랑하는 롯코산, 일본의 3대 녹차 산지 중 하나인 우지, 술 익어가는 마을 후시미 등 일본 여행 마니아라면 이제 소도시에 눈을 돌려야 할 때다.
7.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한 구글 맵 좌표를 수록
현지에서 스마트폰의 구글 맵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책에서 소개하는 모든 스폿의 구글 맵 좌표를 수록했다. 좁은 골목에 자리해 입구 위치가 애매한 식당이나 상점, 범위가 넓어 입구를 알기 힘든 유적지 등은 정확한 입구 위치를 기준으로 표시해 발품을 팔지 않고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8. 보기 편하고 찾기 쉬운 상세 지도와 초대형 휴대지도
간편하게 한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휴대용 미니 지도책을 특별부록으로 증정하며, 한국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오사카와 교토는 초대형 휴대지도를 별도 제작해 제공한다. 초대형 휴대지도를 펼쳐 보면 각 지역 간의 거리나 동선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전체적인 여행 일정과 루트를 잡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주요 지하철과 전철역의 출구 정보와 버스정류장 정보는 물론이고, 슈퍼마켓과 편의점, 우체국, 스타벅스 등 여행자들이 궁금해 하는 실용정보까지 지도를 통해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