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겁게 상상하며 만든 스콘 레시피북!
스콘이 가진 정직하고 소박한 매력을 듬뿍 담은 책. 이 책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진정으로 촉촉한 식감을 내는 각기 다른 15개 스타일의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다른 재료와도 쉽게 응용하여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하여 서로 다른 스타일의 스콘이 어디에서 어떻게 쓰일지 상상하며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베이킹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고민하지 않고 차근차근 따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 책 덕분에 더 신나고 즐거운 베이킹 놀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간단한 재료와 공정의 서프라이즈!
본문의 마스터클래스 과정에서 소개한 클래식 스콘을 제대로 만든다면 나머지 스타일의 스콘은 좀 더 특별함으로 만들어진 응용 버전이라 할 수 있겠다. 응용 버전이라 해도 참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다고 제안한 이유는 간단한 재료와 공정에 기초한 간결한 레시피 덕분이다.
다만 기본 공정에서 ‘어떤 재료로 맛을 낼지 그리고 그 재료에 맞는 부재료는 어떻게 활용할지 추가되는 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식감과 밸런스는 어떻게 잡아내는지’를 잘 파악한다면 저자처럼 정말 맛있는 스콘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본문에서 설명하고 있는 성공포인트를 완전히 숙지해야 하고, 스콘을 좀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한 팁을 읽어보길 바란다.
이제 다양한 맛과 여러 형태의 스콘을 만들면서 ‘이렇게 맛있을 수가 있냐!’며 놀라기만 하면 된다.
# 즐거운 이야기 그리고 맛있는 소식을 기대하며!
“우유 한 잔에 통밀, 호두&크랜베리 스콘은 든든한 아침 식사가 되어 하루 종일 건강한 여운이 전해져요.”
“달콤한 간식이 필요할 때는 로투스 스콘과 함께 따뜻한 커피가 생각날 겁니다.”
“피넛버터&루바브딸기 스콘이라면 어른들도 아이들도 모두 좋아할 만한 간식거리가 되죠.”
“왠지 나른한 오후에는 진한 초콜릿 스콘으로 지친 오후를 깨워 주기도 할 겁니다.”
“향긋한 말차 스콘도 오후의 티타임에 ‘딱’이죠.”
“간단하게 브런치 메뉴가 필요할 때는 포슬포슬 찐 감자가 그대로 들어간 감자&바질 스콘이구요.”
“블랙올리브&갈릭 스콘의 특별한 맛으로 풍성한 브런치 테이블을 만들 수도 있겠지요.”
“사과가 맛있는 계절에는 사과&브리치즈 스콘을 가득 만들어서 이웃과 나누어 보고 싶어져요.”
“군고구마가 생각나는 겨울엔 오븐에서 갓 구워낸 군고구마 스콘으로 겨울이 행복해집니다.”
이 책의 저자는 스콘이 어떤 자리에서 어떤 모습으로 쓰일지를 즐겁게 상상하며 만들었다고 말한다. 이런 팀해피해피케이크의 특별한 마음이 레시피와 함께 전해지기를 바랐다. 그리고 [해피해피레시피, 스콘] 편을 통해 독자 여러분의 일상에 달콤함과 고소함, 그리고 든든함과 행복감을 느껴보길 바라면서 즐거운 이야기 그리고 맛있는 소식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