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_ 집안일이나 작업할 때, 기본 앞치마 8가지
제일 먼저 소개하는 것은 가장 무난한 기본 앞치마입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적인 스타일의 앞치마로 꽃무늬, 스트라이프, 북유럽풍 프린트, 민무늬 옷감 등으로 만든 8가지 앞치마를 소개합니다. 앞치마를 여미는 방법도 변화를 주었어요. 끈을 묶지 않고 어깨끈을 교차할 수도 있고, 뒤판은 앞에서, 앞판은 뒤에서 끈을 묶어 체형과 상관없이 몸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좋아하는 패턴의 원단을 골라 만들어 보세요.
02_ 외출할 때 입어도 좋은, 원피스 앞치마 8가지
잠깐 외출할 때 입을 수 있어 활용도 높은 원피스 앞치마, 입어보셨나요? 하루 종일 입고 있어도 편안한 착용감이 매력있지요. 브이넥 원피스 앞치마는 무릎까지 오는 길이로 레깅스나 바지 위에 입어도 잘 어울리고, 짧은 길이의 원피스 앞치마는 풍성한 스커트나 바지와 겹쳐 입어도 날씬하게 보여 일상복으로 입어도 손색이 없어요. 더블거즈나 부드러운 면으로 원피스 앞치마를 만들어 레이어드해서 입으면 집 앞의 가벼운 외출에도 무리가 없답니다. 따뜻할 때에는 시원한 원단으로, 쌀쌀해지면 따뜻한 원단으로 만들어 일년 내내 원피스처럼 즐겨보세요.
03_ 특별한 날 입는 앞치마 8가지
홈파티를 하거나 손님을 맞을 때, 요리 교실에 가는 등 조금 특별한 날에는 멋있는 스타일의 앞치마를 입고 싶어집니다. 그럴 때 어울리는 앞치마 8가지를 소개합니다. 허리 부분에 풍성한 주름을 잡거나 가슴 바대와 치마에 민무늬와 줄무늬로 패턴에 변화를 주기도 하고, 프릴이나 리본을 더해 디테일을 살려주었어요. 홀터넥처럼 목 뒤에서 끈을 묶도록 한 카슈쾨르 스타일의 세련된 앞치마와 잔꽃무늬나 프릴로 포인트를 준 앞치마는 손님을 대접하는 자리에 잘 어울려요.
04_ 심플하고 맵시있는 허리 앞치마 5가지
TV 인기 프로그램 ‘윤식당’에서 박서준 앞치마 기억나시나요? 박서준이 입었던 스타일인 가슴바대가 없는 ‘허리 앞치마’ 도 소개합니다. 허리에 주름을 넉넉하게 잡은 단순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앞치마는 무릎까지 오는 길이라서 편하게 입을 수 있고, 무릎 위 길이는 더 맵시가 납니다. 심플한 허리 앞치마는 카페 스타일 앞치마로 양쪽 주머니가 있어 작업용으로 편리해요. 허리 앞치마는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허리 앞치마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