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조그마한 책 안에는 다양한 주제가 담겨 있습니다. 새이지만 날 수 없는 황제펭귄의 꿈, 나와 다른 누군가에 대한 편견, 인종과 젠더 그리고 육아에 대한 이야기까지, 읽는 이에 따라 모두 다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 우리의 주인공 보보는 황제펭귄입니다. 황제펭귄은 현존하는 펭귄 중 가장 몸집이 크다지요. 어여쁘고 귀여워서 모두 좋아하는 이 황제펭귄은 멸종위기 동물(위기근접종)입니다. 얼마 전 2만 마리 중 2마리만 살아남았다는 뉴스로 유명해진 아델리펭귄 역시 멸종위기 동물이지요. 기후와 환경, 동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아요.
참, 책 마지막 페이지에는 세계 환경의 날과 동물의 날이 연간 달력으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 우리 책에는 잠시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잠시 쉬었다 가셔요.
◆ 등장인물
보보
아무런 걱정 없는 아기 펭귄.
별난 아이디어를 잔뜩 갖고 있다. 새답게 하늘을 날겠다는 꿈이 있지만 이루지 못한대도 괜찮다.
코코
보보의 친구이자 이웃집 누나.
뭐든 만드는 데 재주가 있어서 보보의 별난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늘 도와준다.
베네딕트 삼촌
보보의 삼촌. 늘 중절모를 쓰고 다니는데 꽤 박식해 보인다.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며 현지 문화를 연구한다.
아빠
보보의 아빠, 알프레드.
가정주부이자 훌륭한 아빠. 알 부화와 육아는 그에게 맡기면 문제없다.
엄마
보보의 엄마, 캐서린. 항상 밖에 나가 일을 하지만 가족을 깊이 사랑한다. 엄마의 직업은 펑크록 가수?
눈송이
앙증맞은 아기 바다표범.
보보와 아빠가 함께 기르는 애완동물(?)로, 눈처럼 하얗고 공처럼 동글동글하다.
듀크
아델리펭귄 어르신.
아무리 마셔도 취하지 않는 주량의 소유자. 베네딕트 삼촌과 절친한 사이다.
거대 펭귄
빙하나라의 전설 속 생물. 늘 일렁이는 신비로운 붉은 물체와 함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