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 전까지 영어 노출 제로였던 아이가
어떻게 16세에 해외 대학에 입학했을까?”
영어책 한 권 안 읽어줘서, 영어 학원에 안 보내서,
우리 아이만 영어가 늦어서,
불안하고 초조한가요?
‘누리보듬만의 특별한 단계별 영어 노출법’을 시작하세요!
★ 쉬운 영어 영상물부터 고전문학까지 단계별/시기별 엄마표 영어 실천법 수록
★ 레벨별/시기별 맞춤 영어책, 영상물 1500여 개를 한 권에 담다!
★ 칼데콧상, 뉴베리상 등 보물 같은 어린이책 500여 권 완벽 분석!
★ 그림책, 학습서, 소설책, 영상물 등 분야별 로드맵
7세 전까지 ‘영어 노출 제로’였던 아이가 16세에 해외 대학에 입학한 비밀은 무엇일까? 그 비밀은 영어 유치원도, 조기 유학도, 학원 수업도 아닌 바로 ‘하루 3시간 단계별 엄마표 영어’에 있다. 『엄마표 영어 이제 시작합니다』는 학원, 과외 수업보다 더 확실한 결과를 이끌어내는 ‘영어 노출법’, 이에 필요한 1500여 개의 콘텐츠를 완벽 분석한다.
저자 누리보듬은 아이가 8살 때 엄마표 영어를, 14살 때 홈스쿨링을 처음으로 시작했다. 학교와 기관에 아이를 맡기는 것도 좋지만, 한편으로는 아이의 개성이 획일화될까봐 걱정했기 때문이다. 아이와 충분히 상의한 끝에 ‘엄마표 영어’를 결심했고, 8살부터 영어 동영상, 영어책 노출을 하루 3시간씩 차근차근 해나갔다.
8살, 모두들 시기가 늦었다고 말했지만 놀랍게도 아이의 영어는 폭발적으로 자라났다.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쓰는 데 어려움이 없게 되었고, 결국 16살에는 호주 대학에 합격했다. 그리고 스무 살, 남들보다 빠르게 국내 대학 석박사 통합과정에 진입했다. 남들 눈에는 ‘시기를 놓친 뒷북 영어’였지만, 아이에게는 자신의 꿈에 더 빠르게 다가가도록 도와준 ‘지름길’이 되어준 것이다.
『엄마표 영어 이제 시작합니다』는 ‘영어 노출 제로’인 엄마와 아이가 어떻게 엄마표 영어를 했는지, 단계별/시기별 실천법과 콘텐츠 리스트를 한눈에 보이도록 분석, 정리한 책이다. 1500여 개에 달하는 엄마표 영어책, 동영상 큐레이션은 항상 새로운 정보에 목말라 하고, 영어책 한 권 고르기 힘들어 하는 엄마들에게 ‘단 하나의 보물 지도’가 되어줄 것이다.
“학교 가서 우리 애만 영어 못할까봐 걱정돼요”
늦었다고 생각할 때, 아이 영어는 가장 빠르게 자란다!
“8살, 영어책 한 번 안 읽어봤는데 괜찮을까요?”
“입학 전, 효과 빠른 영어 노출법을 알려주세요!”
강연, 블로그를 통해 엄마들이 저자에게 많이 묻는 질문이다. 그때마다 저자는 이렇게 답한다
“늦었다고요? 포기하지 마세요. 8살 엄마표 영어, 누구나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엄마와 아이들은 초등 입학 전, ‘영어 고비’를 겪는다. 아이에게 영어 노출을 한 번도 안 해준 엄마, 학원과 엄마표 중 갈등하는 엄마, 영어책 한 권 어떻게 골라야 할지 몰라 쩔쩔매는 엄마라면, 이 책을 통해 ‘엄마표 영어 자신감 + 단계별/시기별 엄마표 영어 노출법’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자연스러운 영어 환경을 만들어주는 영화, 애니메이션 활용법부터 그림책, 챕터북, 미국교과서, 고전소설 등 내 아이에게 딱 맞는 영어책 활용법까지 ‘엄마표 영어 노출법’을 총 망라했다. 아래에 제시한 각 단계별 실천법과 콘텐츠를 함께 노출하면 아이 영어는 무한대로 자라날 것이다.
★ 학원보다 효과가 확실한 단계별 엄마표 영어 노출법
1단계 : 영화, 애니메이션 보여주기
2단계 : 아이 레벨과 성향에 맞는 챕터북 고르기
3단계 : 미국교과서, 비문학 원서 제대로 활용법
4단계 : 유명 원서, 시트콤, 영영 사전 활용법
5단계 : 엄마표 영문법, 영어 일기 쓰기
6단계 : 뉴베리 수상작 읽기, 아웃풋 끌어내기
7단계 : 영자 신문 활용법
8단계 : 최종목표, 고전소설 읽기
영화, 애니메이션 등 재미있는 영상물부터
그림책, 학습서, 소설책 등 유명 원서까지
총 1500여 개 콘텐츠 리스트 제공!
칼데콧상, 뉴베리상 등 엄마들이 믿고 보는
어린이책 총 500여 권 완벽 분석!
『엄마표 영어 이제 시작합니다』는 한마디로 ‘엄마표 영어를 위한 콘텐츠 가이드북’이다. 1단계에서는 아이가 영어 소리를 자연스럽게 흘려듣고 익숙해질 수 있도록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 애니메이션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2단계부터는 ‘영어책’에 집중하면서 챕터북 시리즈, 유명 작가들의 작품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스토리의 책들을 레벨별, 장르별, 분야별로 구분하여 소개한다. 총 1500여 개의 영어 콘텐츠를 분석,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엄마들은 이 책 한 권만으로 아이의 수준과 학년에 딱 맞는 콘텐츠를 바로 찾을 수 있다.
또한 엄마들이 가장 선호하는 어린이책인 칼데콧 수상작, 뉴베리 수상작 등의 작품 500여 권을 분석하여 부록으로 제공한다. 미국 공영라디오방송이 선정한 9~14세 필독서 100권, 타임지가 선정한 청소년책, 어린이책 200권을 포함하여 전문성, 신뢰성을 높였다. 각 콘텐츠들은 모두 원서 제목, 한국어판 제목, 페이지수, 장르, 내용 등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들을 함께 수록했다. 이 책은 엄마들이 영어책 시장에서 헤매지 않도록 든든한 내비게이션이 되어줄 것이다. 미리 영어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5~7세 아이의 엄마부터 초등 입학을 준비하는 엄마까지 폭넓은 연령대에서 활용 가능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