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배 본깨적연구소 대표가 200여개의 기업과 관공서, 사회단체와 10만 직장인을 컨설팅하며 검증한 업무 솔루션을 모두 담아냈다. 일을 대하는 자신의 의식수준을 세분화해서 점검하고, 취미를 프로젝트로 발전시키는 업무 구분법을 알려주고, 어떻게 동료의 역량을 나의 역량으로 끌어올지 방법을 제시하는 등 뇌과학에 근거를 둔 ‘빅 커리어 프로젝트’가 단계별로 진행된다.
본깨적은 사안의 핵심을 명확히 보고, 그것을 자신의 언어로 확대 재생산하여 깨닫고, 내 삶에 직접 적용하는 생각법을 의미한다. 이를 현장 업무에 적용한 것이 바로 ‘빅 커리어 프로젝트’다. 빅 커리어 프로젝트는 자기가 있는 자리에서 업의 핵심을 발견하고, 자신만의 강점을 살려 남다르게 업을 실행하며 대체 불가능한 프로가 되는 커리어 로드맵을 제시한다.
저자는 프로젝트, 취미, 스트레스, 쓰레기로 업무를 구분하고 선택과 집중하는 방법, ‘즉시, 반드시, 될 때까지’를 업무에 적용하기, 프로젝트-퍼포먼스(성과)-연구개발 트라이앵글을 선순환 시키는 법, 전두엽을 활용하는 8-56-33 프로젝트, 현장을 강화하는 1-1-1 법칙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당신이 자신이 지금 서 있는 현장과 업의 본질을 들여다보며 커리어의 정답을 찾을 수 있게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