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이재현 국어 지옥훈련 고난도 기출 571제 1 : 문학과 독해
이재현 (지은이) | ㈜피앤피커뮤니케이션즈 | 2017-11-06
이 책의 특징은 이렇습니다.
첫째, 우리 학생들은 시험 본 것을 점검하면 늘 하는 말이 <문학과 독해는요?>입니다. 문법과 어문규정, 한자는 매일 해야 한다는 것을 모두 압니다. 그 영역에서는 실력이 늘어나는 게 눈에 보입니다. 그러나 <문학과 독해>는 실력이 늘어나는 건지, 마는 건지 시험 당일의 운인 것만 같습니다. 물론 그렇게 말하는 학생도 <문학과 독해>를 준비하는 방법을 묻는 것입니다.
공무원 시험에서 <문학과 독해>도 기출분석입니다. 답을 외우고 있는 수험생이라 하더라도 1년 동안 새로 나온 문제가 정말 많습니다. 그 많은 문제를 제대로 점검해 보지도 않고, 겨우 국가직, 지방직 정도만 풀고는 자꾸 기출 <문학과 독해>를 다 했다고, 더 볼 것이 없다고 말합니다. 이건 무책임한 말입니다. 기출만큼 함량이 좋은 <문학과 독해> 분석 자료가 없습니다. 이 책에서는 학생들이 꼭 분석해야 할 <문학과 독해> 고난도 문제를 고전문학 210개, 현대문학 211개, 독해 100개, 순서배열 50개로 뽑았습니다.
둘째, 공무원 시험에서 <문학과 독해>를 연습하기에 가장 좋은 기출문제는 <법원직, 국회직8급, 9급, 교행직 9급, 7급, 경찰직>입니다. 국가직, 지방직에서 나온 지문들은 대부분 앞의 기출에서 짧게 본문을 잘라내는 방식입니다. 대개 학생들은 국가직, 지방직 짧고 쉬운 문제만 겨우 답을 외우면서 <문학과 독해>가 범위가 넓다고 말합니다. 공무원 시험에서 <문학과 독해>는 수능과도 너무도 많이 다릅니다. 이 점을 꼭 강조하고 싶습니다. 수능 문학과 독해 문제집을 풀어서 시간 대비 효율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가성비가 좋지 않은 거지요. 고난도 기출, 특히 학생들이 엉덩이 붙이고 하기 싫어하는 지문들을 꼼꼼히 넣었습니다. 어려운 어휘 해설도 넣어두었습니다. 이 문제집 하나면 <문학과 독해, 순서배열> 공무원 준비는 충분합니다.
셋째, 이 책이 나오는 시점인 11월부터 18년 5월까지 매달 <문학과 독해> 더 풀어볼 자료들을 모아서 동강자료실에 올립니다. 기출로 충분하지만, 개인적으로 연습지가 더 필요한 학생들은 이 부분을 풀어주면 됩니다.
넷째, <지옥훈련 문학과 독해>는 선생과 묻고 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밴드 <이재현국어>에 질문을 남기면 선생이 직접 답을 답니다. 열심히 하는 사람이 많은 시험에서 합격하려면, 수험생 나름의 방법이 필요합니다. 공부 방향을 잡아주고 이끌어주는 선생이 있어야 합격합니다. 수험생의 모자란 점에 정확한 해설을 달아주는 선생과 함께 합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