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 곰브리치
역자
김현구
전남대학교 철학과 BK21플러스 학술연구교수, 전남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서 석 ․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표 논문으로는 「분별에 관한 인지언어학적 접근」, 「『중론』 시간에 관한 고찰의 철학적 확장성에 대한 탐구」 등이 있다. 저서로는 『철학의 이해』(공저), 『동서양횡단: 다원주의 철학적 관점』(공저)이 있다. 최근에는 무등일보 아트플러스 ‘인문지행의 세상읽기’ 칼럼리스트로 활동 중이며, 미국 버클리 대학교의 G. 레이코프의 정신과 언어 이론을 탐구하고 있다.
한대성
인도 뿌네 Fergusson College 학사 ․ 델리 대학교 석사학위 취득하였으며, 동국대학교 대학원 인도철학과에 진학하였다. 독일 함부르크 대학에서 2년 연수 후 박사수료하였다. 현재 ‘연기설의 원형 연구’를 주제로 박사학위 논문을 준비 중이며, 인도 및 주변국의 고대사 연구와 한국 가야사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김성부
전남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 졸업 후 전남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 진학하여 박사수료하였다. 현재 불교의 실용주의적 해석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최근 논문으로는 「연기설의 촉과 듀이
의 경험」이 있다.
조윤현
고려대학교 전자 및 정보공학부 졸업 후 광주 법림사 무진스님을 은사로 출가하였다. 운문사 강원 졸업 후 전남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 진학하여 석사수료하였으며, 현재 정량부의 주요 주장을 담고 있는 『삼미저부론』을 중심으로 아트만 논쟁을 연구하고 있다.
이지현
전남대학교 철학과 졸업 후 전남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진학하였으며, 현재 석사수료하였다.
조은별
전남대학교 철학과 졸업 후 전남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진학하여 현재 불교 인식론을 전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