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안에 숨어 있는 소녀를 찾아주는,
조금 특별한 다이어리북.
입시, 취업, 육아 등에 시달려 잠시 잊고 있지만 우리에게는 소녀가 잠들어 있다. 『엔딩노트』작은 것에 울고 웃었던 그때의 나를 깨워주는 다이어리북이다. 청공이 일러스트와 함께 질문을 따라 쓰다 보면 다시 작은 것에 고마워하고 미안해하던, 그 시절 당신의 모습을 찾게 될 것이다. 대책 없이 즐거웠던 어린 시절, 아주 사소한 것에도 목숨을 걸었던 학창 시절, 잊고 있는 오늘날. 『엔딩노트』를 완성하면서 만나보자.
당신의 이야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많은 유형과 무형의 공간들 속에 살고 있다. 내 방, 다이어리, 노트,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SNS까지……. 하지만 이렇게 많은 공간 속 어디에도 진짜 나는 들어 있지 않다. 『엔딩노트』는 ‘나’의 이야기를 남기는 ‘나’만의 공간이다. 청공이의 질문에 하나하나 답하다보면 어느새 ‘나’의 이야기로 가득한 책 한 권이 완성될 것이다. 이제 당신의 손끝으로 직접 당신의 이야기를 써보자. 세상 누구도 당신을 기억하지 않더라도 오늘, 『엔딩노트』는 당신을 고스란히 기억할 것이다.
너무 빨리 어른이 돼야 했던 당신을 위해
어른이 되면 다를 거라 생각했다. 꿈도 사랑도 다 이룰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렇지만 달라진 것은 없었다. 대신 바쁜 일상과 수많은 책임만 얻었을 뿐이다. 우리는 주어진 것들을 해결하기에 급급하면서 하루를 때우고 있는지도 모른다. 나를 위해 살아간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무엇을 위해 사는지 헷갈리기도 하는 요즘, 『엔딩노트』는 당신을 위한 쉼표 하나가 되어 줄 것이다.
이제 한숨 돌리고 『엔딩노트』를 펼치자. 그리고 천천히 내 이야기를 곱씹으며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나를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