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시절은 너를 만나 다행이고
우리를 만나 꿈만 같구나.
채록은 우리의 과거야.
덕출 저 어른은 우리의 미래고.
과거와 미래가 서로 마주 보고 있어.
즐겁고 행복하지만, 무섭고 긴장되고…
실패하면 아쉽고 분하고 화나는 건
그건… 꿈이라서 그렇대.
- 『나빌레라』 5권 중에서
다음웹툰 평점 집계 이후 유일한 만점인 최고의 웹툰!
연재 랭킹 1위! 독자 평점 1위! 소장가치 100%! 화제의 웹툰 <나빌레라> 5권
2016년 7월부터 2017년 11월까지 다음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했던 <나빌레라>가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됐다. <나빌레라> 5권은 다음웹툰 연재분 45화부터 마지막화인 56화와 에필로그까지를 담고 있다.
웹툰 <나빌레라>는 1년이 넘는 연재 기간 내내 연재 랭킹 1위, 독자 평점 1위를 유지한 자타공인 최고 인기작이다.
완결이 되어도 여전히 화제가 되며 인기를 유지 중인 <나빌레라>는 <은밀하게 위대하게> HUN 작가의 따듯하고 인간미 넘치는 스토리와 지민 작가의 사실적이면서 섬세한 그림, 따듯한 컬러가 어우러져 독자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과 공감을 선사한다. 사소한 소품까지도 신경 쓴 배경은 작품에 대한 작가의 고민과 노력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작가는 전문가들의 자문과 풍부하고 탄탄한 취재를 통해 이야기에 사실성을 더했다. 특히 마지막 발레 장면은 직접 무대 위의 발레를 보는 듯한 착각을 줄 정도로 사실적이고 아름답게 그려졌다.
<나빌레라>는 노인과 발레를 소재라는 낯선 설정이자만, 공감을 일으키는 다양한 상황 속에 나의 이야기이자 나의 가족의 이야기, 나의 주변의 생생한 이야기가 보는 독자들에게 동감과 따듯함을 준다.
웹툰 <나빌레라>에는 즐거움, 기쁨과 슬픔, 아픔 등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모든 단어가 담겨 있다. 묵묵하게 하루하루를 살며 꿈을 꾸는 독자들의 마음을 다독이고 위로해주는 따스하고 아름다운 만화이다.
<나빌레라>는 진짜 이야기에 목말라 있던 웹툰 독자들의 갈증을 풀어주고 있다.
“이쇼라스! 꿈이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한 번 더!”
이야기는 끝났지만, 그들의 꿈은 계속된다.
남은 시간에 상관없이 행복해지려고 노력하라고….
덕출 할아버지는 채록과 함께 다시 발레를 시작한다. 덕출 할아버지의 병을 가족들도 차츰 알게 되지만 가족들은 할아버지의 꿈을 위해 모르는 척한다. 자신의 병이 점점 진행되어가는 것을 느끼는 덕출 할아버지는 마음이 급해만 간다. 덕출 할아버지는 후회가 남지 않도록 가족에게도, 주변 사람들에게도, 자신의 꿈에도 최선을 다한다. 하지만 진행되던 병은 덕출 할아버지의 꿈을 앞두고 심하게 찾아온다. 채록은 더는 무대를 오를 수 없게 된 덕출 할아버지에게 손을 내민다. 자신을 믿고 함께 무대에 서자고….
단행본 <나빌레라>는 작가가 단행본에서도 독자들에게 최상의 연출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번의 단행본용 편집 수정을 감행했다. 작가의 노력이 고스란히 들어간 단행본 <나빌레라>는 독자들에게 웹툰과는 또 다른 느낌을 전해 주며 완성도 높은 소장가치 가득한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