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먹는 것처럼 편하게 할 수 있는 두뇌 개발 놀이,
젓가락질로 집중력과 협응력 및 미세 조정 능력을 길러요.
젓가락은 손 관절과 근육을 조정해서 원하는 것을 집는 행동으로, 자연스럽게 눈과 손의 협응력, 소근육 발달, 미세 조정 능력 및 집중력을 길러 줍니다. 이러한 능력은 두뇌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젓가락 놀이 완성>은 재미있고 쉽게 젓가락질을 익히고,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보면서 두뇌 개발을 할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끼웠다 뺐다 할 수 있는 젓가락 보조 장치, 고무로 코팅된
구슬이라 젓가락질이 쉬워요!
젓가락을 오므렸다 펴기 쉽도록 사자 모양의 보조 장치가 있어요. 젓가락질이 익숙해지면 사자 인형을 빼서 사용할 수도 있지요. 동글동글 구슬은 젓가락으로 쉽게 집을 수 있게 고무로 코팅 되어 있답니다. 아이도 젓가락질에 능숙한 자기의 모습을 보며 자신감이 자라요.
책 위에 투명 놀이판을 얹어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요!
맛있는 콩밥 만들기, 유리 단지 안에 사탕 채우기, 모래 이불 덮기 등 모두 젓가락 놀이로 할 수 있어요. 책 위에 놀이판을 얹은 다음 빨강, 노랑, 연두, 파랑, 검정의 알록달록 예쁜 구슬을 얹으면 재미있는 그림 완성! 아이의 시각을 자극하고, 상상력도 자라나지요.
난이도에 따라 차근차근 젓가락질을 익혀요.
젓가락을 바르게 쥐기부터 시작해 쥐는 힘 기르기, 군데군데 놓기, 선 만들기를 하며 젓가락질을 훈련합니다. 어느 정도 능숙해지면 책을 보고 놀이판 위에 구슬을 놓아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보세요. 그 외에 컬링 놀이, 수와 셈 익히기, 서로서로 옮기기 등 젓가락과 조각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도 할 수 있어요.
★ 주의
· 작은 조각을 포함하여 3세 이상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아이가 조각을 삼키거나 젓가락으로 눈을 찌르지 않도록 보호자가 지켜봐 주세요.
· 놀이를 한 뒤에는 바닥에 남은 조각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