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소녀를 꿈꾸다
서툰 가위질로 종이 인형을 오리며 놀았던 기억이 있나요? 싸구려 금발머리 인형의 한 벌밖에 없는 옷을 애지중지했던 기억은요? 인형은 동화 속 주인공을 꿈꾸던 소녀들에게 최고의 친구였지요.
이제 베이비돌을 통해 다시 소녀 시절을 꿈꾸어 보세요. 동화 속 주인공, 말괄량이 숙녀, 깜찍한 소녀 등 테마별 의상을 따라 만들다 보면 다양한 스타일의 인형옷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보기에는 예쁘지만 내가 만들 수 있을까?
바느질도 서툰데 이렇게 작은 옷을 만들 수 있을까?
학창시절에 배웠던 홈질, 박음질, 공그르기만 알면 누구나 인형옷을 만들 수 있어요.
원단의 종류, 기본 바느질법, 시접 처리법 등 바느질에 필요한 기초적인 내용을 살펴본 후 본격적인 옷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인형옷을 처음 만드는 사람도 따라할 수 있게 단계별로 꼼꼼하게 설명했습니다. 또 모든 옷의 실물 크기 도안을 부록으로 제공합니다. 도안을 조금만 응용하면 원하는 스타일의 옷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습니다.
평범함은 싫다, 특별한 나만의 베이비돌 만들기
핸드메이드 작가인 말괄량이는 이미 첫 번째 인형옷 책인 《말괄량이의 인형옷 만들기》에서 50여 점의 베이비돌 옷과 소품 만드는 법을 소개했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 책인 만큼 디자인이나 테마 구성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첫 번째 책과 차별성을 두면서 좀 더 특별해 보이는 옷을 만들고 싶었거든요. 고심 끝에 10가지 테마를 선정했어요. 파티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마음을 담은 파티복과 헤어밴드, 여행길을 편안하게 만들어줄 점프슈트와 챙모자, 십대 소녀의 발랄함이 묻어나는 체크무늬 교복과 노랑 재킷, 무더위마저 즐겁게 만드는 비키니 수영복과 슬리퍼 등 10가지 테마별로 구성된 작품을 따라 만들다 보면 거의 모든 스타일의 옷과 소품을 만들 수 있게 될 거예요.
말괄량이 작가가 선보이는 28가지 아이템으로 내 베이비돌을 특별하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