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헤르만 헤세, 알베르 카뮈, 존 스타인벡, 가와바타 야스나리, 타고르...팝 가수 밥 딜런까지
지도를 펼쳐 “후우” 숨을 불어넣는 순간, 문학 세계로의 특별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호숫가에서 만난 요정에게서 건네받은 낡은 두루마리 지도. 숨결을 따라 지도 위에 새겨지는 글씨를 또박또박 따라 읽으면, 비한 장소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고민을 풀어 갈 수 있지요. 비밀 지도를 따라 노벨문학상 수상작 10편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작품 속 주인공들과의 소중한 만남을 통해 문학을 체험해 보세요!
여느 날과 다름없이 해질 무렵 샤인 호숫가를 산책하던 이안. 그의 앞에 상상 속으로만 존재하는 줄 알았던 요정이 나타납니다. 덤불 속에서 젖은 머리칼을 빗어 내리며 말이죠. 벤치에 털썩 주저앉으며 이안이 내쉰 한숨 소리를 듣고 나타난 것이었어요. 요정은 한숨을 내쉴 만큼 어려운 문제가 생겼을 때 사용하라며 이안에게 낡은 두루마리 지도를 건네주지요. 이안은 얼결에 지도를 받아들고는 주머니에 쑤셔 넣어요. 지금 당장은 아무 문제가 없다면서요. 하지만 다음 날, 학교 음악 시간에 이안의 리코더를 몰래 가져간 심술쟁이 제리 때문에 한바탕 소동을 벌어진 후 이안은 답답한 마음에 두루마리 지도를 꺼내 들지요.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요정의 말을 따라 지도 위에 숨을 불어넣는 순간, 지도 위에는 거짓말처럼 글씨가 새겨지기 시작해요. 글씨를 소리 내어 따라 읽는 사이, 불현듯 낯선 곳에 도착해 있는 이안. 그곳에서 이안은 생각지도 못한 소중한 만남을 통해 고민을 풀어 갑니다.
이안은 일상에서 갖가지 문제를 맞닥뜨릴 때면 지도를 펼쳐 숨을 불어넣지요. 자아를 발견하는 ‘내면의 동굴’, 인생에 대해 배우는 ‘기다림의 언덕’, 마음속에 숨어 있는 욕망을 마주하는 ‘탐욕의 거리’, 실존이란 무엇인지 알아 가는 ‘상실의 해변’, 이전까지는 몰랐던 사랑의 감정을 실감해 가는 ‘눈의 마을’, 뜻밖의 재난이 일어나는 ‘백색 도시’, 캄캄한 어둠속에서 치유를 경험하는 ‘빛의 정원’, 간절한 소망을 마음에 새기는 ‘바람의 뜰’, 일상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기적의 숲’, 이처럼 비밀 지도를 따라 떠나는 이안의 모험 속에는 열 가지 소중한 메시지가 숨어 있습니다. 그 메시지는 노벨문학상 작품들의 이야기와 주인공의 대사 속에서 흥미진진하게 풀어지지요. 동화, 희곡, 시, 소설은 물론 노래 가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학의 갈래와 각 장르의 작법 및 특성 등을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알아 가도록 안내하는 이안의 신비한 두루마리 비밀 지도. 그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