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3만 종 이상의 동물이 사라지고 있어요!
멸종의 카운트다운 『사라지는 동물의 역사』. 이 책은 서서히 멸종되어 가고 있는 동물들을 통해 생태계에 닥친 커다란 위험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멸종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동물들이 멸종되어 가고 있는지 동물들의 멸종 원인을 분석하여, 동물들의 멸종 이유가 복잡하게 얽혀있는 생태계와 환경 문제라는 것을 깨닫게 합니다. 생생한 사진과 함께 동물들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해 줍니다.
이 책은 멸종 원인에 따라 총 6장으로 나누어 보여줍니다. ‘사냥꾼의 위협’ 에서는 선사 시대부터 사냥꾼들에게 위협을 받아 멸종된 동물들, 사냥꾼의 총과 무자비한 수렵 활동, 그리고 인간이 발을 들여놓아 더 이상 지구에서 살아갈 수 없게 된 동물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사라지는 서식지’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서식지가 줄어들어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는 동물들의 이야기입니다.
또한 외래종의 습격으로 인해 목숨을 잃어간 동물을 담은 ‘외래종의 습격’, 무작위 낚시와 바다 오염으로 인해 생태계가 파괴되어 서서히 수가 감소하고 있는 ‘바다의 시련’, 오염과 질병, 지구 온난화로 인해 더 이상 지구에서 살 수 없게 된 동물들의 이야기 ‘오염과 질병’ 등 가슴 아픈 동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동물에 대한 소중함과, 지구는 인간만이 사는 곳이 아닌 모두가 더불어 사는 곳임을 깨닫게 합니다. [양장본]
☞ 이런 점이 좋습니다!
이 책은 멸종되어 가는 동물들의 이야기와 더불어 동물들의 미래와 그런 동물들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국립공원, 생태 관광 등 자연을 이용해 자연을 지키는 여러 가지 사업 등을 소개하고, 현재 추진되고 있는 동물 보호 방법과 새로운 동물 보호 방법을 모색해 보면서 지구에 대한 희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독자 대상 : 초등학교 1~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