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보다 직업군인이 좋은 33가지 이유』는 공시족의 경쟁 과열 실상 속에서 주목해봐야 할 숨은 진주, 직업군인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총 33장으로 구성된 이 책의 핵심 화두는 ‘특정직 공무원 직업군인이 왜 일반직 공무원보다 좋은가?’이다. 살인적인 경쟁률을 뚫고 9급 공무원 등 일반직 공무원이 된다는 것은 대단히 어렵다. 혹여 우여곡절 끝에 된다고 할지라도 현실적 문제는 여전히 바로 해결되지 않는다. 반면, 직업군인은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을뿐더러 그 문턱을 넘으면 현실적 문제가 단번에 해결된다. 특히 대학 학자금 때문에 청년 신용 불량자가 속출하는 이 시대에서 직업은 물론 대학, 유학, 대학원 문제까지 모두 군의 지원으로 해결할 수 있다. 독신자 숙소, 신혼집 등 주거 문제도 자연히 해결된다.
부사관으로 대변되는 직업군인은 취업 시장에서 청년들의 희망이 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물결에도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도록 개인의 해당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로 키워준다. 향후 노후 문제도 걱정할 일이 없다. 일반직 공무원들은 퇴직하고 65세까지 하염없이 연금을 기다릴 때 직업군인은 전역과 동시에 군인연금을 즉시 지급받기 때문이다.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앞세워 경쟁률 높은 일반직 공무원만 고집하는 게 능사는 아니다. 일반직 공무원보다 그 문턱이 낮을뿐더러 훨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직업군인에 도전해보자. 그 길을 이 책이 열어줄 것이다. 요컨대 이 책은 직업군인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서이자 어떻게 직업군인이 될 것인지에 관한 실제적 지침서이다.
▶ 『공무원보다 직업군인이 좋은 33가지 이유』트레일러 영상
* 출판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window7의 경우 사운드 연결이 없을시, 동영상 재생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스피커 등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 재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