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
의학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30년 뇌 연구의 결정판!
『뇌체질 사용설명서』는 30년간 뇌를 연구해 온 브레이버맨의 그간의 연구 결과와 임상 체험을 바탕으로 뇌가 100세 건강을 어떻게 결정하는지 설명한다. 또 뇌의 주요 화학물질에 의해 어떻게 개인의 체질이 결정되고, 뇌체질별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어떻게 건강을 찾을 수 있는지, 주요 화학물질의 균형을 통해 어떻게 노화를 늦추고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한다.
브레이버맨은 뇌가 두통, 불면증, 우울증, 비만, 심장병, 암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병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단언한다. 그는〈브레이버맨 체질 평가〉를 통해 20분 안에 간단하게 개인의 뇌체질을 파악하고 스스로도 잘 느끼지 못했던 미미한 증상까지 찾아 준다. 그리고 그의 체질에 맞는 음식, 비타민과 영양제, 호르몬, 약물, 운동, 생활습관에 대한 구체적인 처방을 내려 준다. 말하자면, 이 책은 그의 30년 연구 결과를 누구나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게 만든 뇌 건강 프로그램인 것이다.
이 책은 질병, 약물, 수술 중심의 의료를 대체할 수 있는 방안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뇌 건강법을 다루고 있다. 저자인 브레이버맨은 뇌와 몸의 건강을 관리함으로써 뇌를 젊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우리의 몸이 어떻게 작동하고 어떻게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지 상세하게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