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여가수에서 마약 중독자로 삶을 마감한 빌리 홀리데이의 영광과 비극!
위대한 예술가와 그의 작품 세계를 조망하는「현대 예술의 거장」시리즈 제15편『빌리 홀리데이: 세상에서 가장 슬픈 목소리』. 이 책은 'I'm a Foll To Want You'의 주인공인 빌리 홀리데이의 전기로, 재즈를 뛰어넘어 최고의 여가수라 불리며 성공가도를 달리던 그녀가 헤로인 중독자로 생을 마감할 때까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는 오랜 기간 수많은 자료를 모았고, 빌리 홀리데이의 지인들에게 인터뷰를 시도하였다. 그리고 그 결과를 토대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 빌리 홀리데이의 어린 시절, 홍등가에서 보낸 암울했던 시절, 뉴욕에서의 성공적인 삶, 44세에 맞이한 비극적인 최후 등 그녀의 인생 전체를 생생히 되살려냈다.
특히 각자 자신이 보았던 것을 회고하는 지인들의 인터뷰가 눈에 띈다. 이를 통해 빌리 홀리데이의 모순적 인간상을 깊은 동정과 존경을 가지고 편견 없이 그려내었다. 그래서 그녀가 마약에 매달리며 반편생을 온전하지 않은 정신으로 살았던 가슴 아픈 사연도 파악할 수 있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빌리 홀리데이뿐만 아니라 루이 암스트롱, 듀크 엘링턴, 베니 굿맨, 프랭크 시내트라 등 수많은 전설적인 인물들의 이야기도 곳곳에 등장한다. 이들이 빌리 홀리데이와 어떤 인연으로 얽히게 되었는지를 살펴는 동안 미국 문화, 인종주의, 쇼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 원서의 개정신판을 번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