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화유산으로 세계사를 배우는 아동 교양서!
초ㆍ중ㆍ고 교과서에 수록된 대표적인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을 살펴본다!
교과서에 나오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시리즈 『아시아』 편. 이 시리즈는 교과서에 나오는 세계 문화유산들을 선정해 생생한 사진과 글을 통해 설명합니다. 인류의 문화와 역사, 삶이 총체적으로 담긴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한 교양서로, 교과서 안팎의 방대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아시아』 편에서는 중국, 일본,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타이, 인도, 이란, 이스라엘, 터키, 우즈베키스탄의 10개 나라 19개 문화유산을 다루었습니다. 우리와 가까우며 우리 역사와 관계가 깊은 일본, 중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이지만 멀게 느껴지는 이란과 우즈베키스탄, 지금 이 순간에도 테러와 전쟁이 계속되고 있는 이스라엘과, 아시아와 유럽의 경계에 있는 터끼까지 아시아 주요 나라의 중요한 문화유산을 빠짐없이 소개했습니다.
☞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의 특징!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시리즈는 초ㆍ중ㆍ고 교과서에 나오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을 철저히 조사ㆍ분석하여 교과서를 중심으로 문화유산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문화유산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설명하여, 문화유산이 역사의 흐름 속에서 어떤 의미와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TIP | 이런 점이 좋습니다!
이 책은 각 문화유산을 소개하기에 앞서 그 문화유산이 속한 나라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올바른 역사관을 갖고 문화유산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축 기법, 문화적 특징, 그 문화유산을 만들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풍부한 정보를 수록했습니다. 무엇보다 여행 사진가 이형진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글은 마치 우리를 역사의 현장으로 데리고 가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