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구리야, 도와줘서 고마워!
일본 태생의 다루이시 마코의 '숲 속의 사이 좋은 친구들' 시리즈, 제1권 『숲 속의 겨울 준비』. 이 시리즈는 세상에 첫 발을 내딛은 2세부터 4세까지 유아들을 위한 정감 넘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너구리, 곰, 멧돼지, 여우, 다람쥐, 토끼 등 숲 속에서 살아가는 친근하고 귀여운 동물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우정, 나눔, 배려 등 유아들이 또래와 더불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덕목이 이야기 속에 녹아져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연의 소중함도 일깨워줍니다. 아울러 색연필과 파스텔 등으로 부드럽고 세밀하게 그려진 동물 친구들의 표정과 행동은 생생하게 살아있을 뿐 아니라, 유아들과 닮아 웃음을 자아냅니다.
제1권에서는 겨울 준비에 나선 동물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가을이 되었어요. 숲 속에는 나무 열매가 가득해요. 동물 친구들이 겨울동안 먹을 나무 열매를 부지런히 모으고 있어요. 너구리도 나무 열매를 열심히 주웠어요. 하지만 어려움에 처한 동물 친구들이 돕다보니 자루가 텅 비어버리고 말았는데……. '네버랜드 아기 그림책' 제105권. 양장.
☞ 부모님이나 선생님을 위한 CP Say!
『숲 속의 겨울 준비』는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을 도와줘야 함을 일깨워줍니다. 유아들과 함께 친구들과 주고 받은 도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