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권 《job? 나는 건축사 사무소에서 일할 거야!》는 생활 공간을 편리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건축사 사무소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재준이는 부모님과 함께 외국여행을 갈 예정이었지만 아빠의 건망증으로 여권을 만들지 못해 혼자 한국에 남게 됩니다. 건축사인 아빠의 설계도를 훔치려는 악덕 사장에게서 아빠의 설계도를 지키느라 홀로 온 힘을 다합니다. 아빠의 설계도를 완성하면서 건축사 사무소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관해 알아 갑니다.
《job? 나는 건축사 사무소에서 일할 거야!》는 건축사 사무소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업을 소개합니다. 건축사 사무소에는 예술적인 디자인 능력과 창의력을 발휘해서 건물을 설계하는 건축사, 공원, 도로, 공공건물, 계획 단지 등의 주변 환경을 위해 조경 계획을 세우는 조경기술자, 신도시를 건설하거나 기존 도시를 재개발할 때 도시를 어떻게 만들지 계획하고 설계하는 도시계획가, 도로, 철도, 다리, 항만, 상하수도, 댐을 설계하는 토목공학 기술자 등이 있습니다. 이 직업이 하는 일과 필요한 자질을 만화로 재미있게 담았습니다.
워크북으로 세계의 집과 고대 건축물을 알아보며 시야를 넓힙니다. 내가 건축사라면 어떻게 집을 지을 것인지 생각하고, 조경기술자라면 어떻게 동네를 꾸밀지 상상하고, 도시 계획가라면 어떤 도시를 계획할지 그려 보면서 직업을 간접 체험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