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잠든 천재성을 깨우는 '멘사 시각 퍼즐'
영국멘사의 핵심 멤버들이 만든 IQ 148을 위한 멘사의 원전 <멘사 시각 퍼즐>. 'Carlton Books'에서 펴낸 멘사 퍼즐 시리즈 중 하나로, 이 시리즈는 영국멘사의 핵심 멤버들이 위트, 시각, 논리, 수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천재성을 개발하고 발전시킬 목적으로 출간한 것이다. 멘사 퍼즐은 겉으로 별 상관없어 보이는 것들의 논리적 연관성과 감추어진 의미를 찾아내는 일종의 암호풀기 놀이이다.
이 책에는 눈과 머리가 쉴 틈이 없는 170개의 시각 퍼즐 문제들을 담았다. 머리와 눈이 어지러운 문제, 눈이 충혈되는 문제, 눈동자가 두 배는 커지는 문제, 다크서클이 짙어지는 문제, 책을 뚫어지게 봐야할 문제 등 공간지각력을 향상시켜 줄 다섯 가지 유형의 문제들을 제공한다. 시각 퍼즐을 풀 때에는 학습 능력보다는 재치가 필요하며, 꾸준한 연습으로 직관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멘사(MENSA)
멘사는 지능지수 상위 2% 이내(IQ 148 이상)의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모임이다. 1964년 영국에서 창설되어 현재 100여 개 국에 10만여 회원이 있고, 멘사코리아는 1996년에 문을 열었다. 머리 쓰기를 유독 좋아하는 멘사 회원들은 지적 유희로 퍼즐을 풀며 영재성을 확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