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수상작!
사춘기 소년소녀의 달콤쌉쌀한 연애와, 성장기를 그린 문제작!
『너는 나의 달콤한 □□』는 사춘기의 진통을 겪고 있는 열세 살 소년소녀의 이야기를, 2개의 이야기 구조로 앞뒤로 읽어나갈 수 있도록 구성한 창작동화이다. 하나의 사건을 두고 다르게 바라보는 소년소녀의 이야기는 동시대 아이들의 감성을 잘 이해한 작가의 세계관과 맞물린다.
또한 교실에 난무하는 욕설, 나름의 원칙이 존재하는 학교와 집과 무리에서 살아남는 요령, 솔직담백한 아이들의 내면 심리가 적나라하게 묘사된 작품으로, '모범생'과 '문제아'의 모호한 기준에서 헤매는 아이들의 얘기를 냉소적이지만 따뜻하게 그려냈다. 글에 어울리는 그림은 이야기를 한층 빛나도록 도와준다.
★ 기본 줄거리 ★
지혜는 가정 내 폭력으로, 자신의 곁에 틈을 주지 않는 소녀다. 그게 자신을 지키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런 지혜에게 뜻밖의 사건이 발생한다. 누가 봐도 모범생인 학급 회장인 일진이가 짝이 된 것. 이 때부터 지혜와 일진이는 사사건건 부딪히며, 서로에 대해 오해를 하게 되는데….
☞ CP 추천, 독서 감상 포인트!
이 책은 이야기 특성상 독자가 먼저 읽고 싶은 이야기를 선택해 읽을 수 있도록 표지를 양면으로 제작했다. 독특한 표지만큼 2편의 이야기는 재미나다. 특히 2명(지혜와 일진)의 주인공을 통해, 누구의 시점으로 사건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사건의 관점이 판이하게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