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봐라, 자전거 타고 세계 음식을!
7년 반 동안 80여 나라를 자전거로 달린 이시다 유스케의 '떠나라, 자전거 타고 지구 한바퀴' 시리즈, 제3권 『맛보기 전엔 죽지 마라』. 자전거 여행은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자신의 힘으로 세상을 향해 뻗어나가는 일이다. 온몸으로 호흡하고 땀을 흘리며 자연과 하나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현지인과 같은 생활을 하게 된다.
이 책은 자전거를 7년 반 동안 80여 나라를 여행한 저자의 통쾌하고 발랄한 세계여행기다. 고등학교 1학년 때 자전거로 자신이 살던 와가야마 현을 일주한 것이 계기기 되어 여행에 빠져든 후, 대기업에서 샐러리맨으로 근무하다가 1995년 퇴사하고 세계를 일주한 저자의 기록 중에서 '음식'에 대한 내용만 엮었다.
저자는 자신이 7년 반 동안 80여 나라를 자전거로 달리며 먹었던 특별하면서, 희한하고, 이상한 요리 73가지를 소개하면서, 그것이 세계 최고의 요리인지 혹은 세계 최악의 요리인지에 대해 유머러스하게 평하고 있다. 알래스카의 케이크, 미국의 수프, 아르헨티나의 바비큐, 벨기에의 초콜릿, 프랑스의 치즈,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참치, 불가리아의 요구르트, 그리고 한국의 김치 등을 위트 있는 글로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보라색 톤의 사진도 수록했다.
상세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