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질문에 대부분의 사람은 “페이스북은 SNS이며, 여러 SNS 중의 하나이다.”라고 대답알 것이다. 일반적으로 페이스북을 사람 관계를 위한 소셜 즉 SNS로 이해한다. 그래서 지인들과 소통용으로 한정하기도 한다. 또 일부 사람들은 노골적으로 사업 홍보하려는 목적으로 페이스북을 사용하기도 한다. 페이스북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페이스북에 대한 지극히 근시안적 접근이다. 필자는 SNS로서, 홍보 수단으로서의 페이스북 이해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는 표현을 한다. 페이스북은 SNS로 출발하여 17억 명이 소셜 관계를 형성하며 성공하였다. 그러나 페이스북의 목표는 단순히 SNS로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있다. 페이스북은 거대한 물줄기가 되어 쉼 없이 변화에 변화를 거듭 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변화에서 페이스북의 목표를 가늠할 수 있다. 이 변화가 페이스북의 오늘의 실체이다.
페이스북의 변화는 거대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구축한데 있다. 이것이 페이스북의 실체이자 본 모습이다. 저자는 이 거대한 인공지능시스템을 BNS, 즉 Business Network System이라고 부른다. 페이스북은 SNS를 기반으로 새로운 세계를 구축하였다. 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기업들을 위한 인공지능 BNS 비즈니스 세계인 것이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페이스북을 통한 실제적인 홍보및 광고방법등을 전자제품 매뉴얼처럼 보여 주려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이 책을 읽으면 스스로 하루에 5000원 정도의 적은비용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직접 실행할 수 있게 하여 매출 극대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마케팅 스타강사인 저자의 강의 노하우 및 ‘타깃 마케팅’ 연구 결과의 결정체를 담아 내었다.
▶ 『페이스북 광고 & 타겟마케팅』 북트레일러 영상
* 출판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 window7의 경우 사운드 연결이 없을시, 동영상 재생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스피커 등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 재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