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OP, UML, JAVA, MS 컴포넌트, 웹서비스까지 컴포넌트 기술을 집대성한 바이블 ]
요즘의 비즈니스는 과거에 비해 훨씬 복잡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으로 인해 이에 대응할 수 있는 IT기술을 모색하게 되었는데 그 해결책이 바로 컴포넌트 기술입니다. 컴포넌트란 독립성을 갖춘 부분을 나타내는 의미로서, 개별 컴포넌트가 독립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시스템의 통합과 에러에 대해서 신속한 대처 및 개발의 편이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에 기반한 프로젝트 진행은 재활용성, 확장성, 유지보수 편이성 등의 기술적인 장점을 통해 급변하는 비즈니스 문제를 신속하게 대응하고 처리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현대의 IT 개발자들에게 컴포넌트는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적인 기술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책은 최근의 IT 기술 요소를 컴포넌트 관점에서 설명한 책으로, OOP에서부터 자바, MS의 모든 컴포넌트 기술을 총망라하였으며, UML을 통한 설계 기법에 대해서도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웹서비스를 설명하여 향후 컴포넌트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각 컴포넌트 기술을 모두 정리할 수 있으며, 각 컴포넌트 기술의 장점과 단점을 상호 비교할 수 있어 전체 컴포넌트 기술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