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보드로 영어 말하기 시험 다 잡기』는 스토리 보드를 이용한 말하기 연습을 통해 현재 국내에서 시행되고 있는 TOEIC, TOEFL, Opic, PELT 등의 영어 말하기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책이다.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의 시간을 최대한 줄이거나 생략하면서 영어 말하기에 자신만의 체계(logic)를 갖도록 이끌어준다.
Part 1에서는 간단한 스토리 보드 짜기를 통해 사진과 사물을 묘사하거나 간단한 질문에 대한 자기 생각을 말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Part 2에서는 에피소드식 구성이나 부정적인 것을 극복하는 이야기의 구성, 나만의 스토리 보드 짜는 방법을 알아보고, 스토리 보드를 만들 때 피해야 할 것들에 대한 조언도 담았다.
각각의 상황에 맞는 스토리 보드를 짜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주고, 제시된 문제에 맞게 자신이 직접 스토리 보드를 만든 후 모범 답안과 비교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해당 예문과 답안을 녹음한 MP3 파일을 들으면서 원어민의 발음, 억양과도 비교해볼 수 있도록 했다. 부록으로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공개하는 ‘아주 특별한 스피킹 트레이닝 법’을 실었다.
▶ 저자가 제시하는 스토리 보드의 3가지 장점!
첫째, 제한적인 시간에서 받는 압박감으로부터 우리를 자유롭게 한다.
둘째, 답을 할 때 논리적인 흐름을 놓치지 않게 할 수 있다.
셋째, 어떤 질문에도 유기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 MP3 음원은
www.saramin.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단, 출판사 사정에 의해 변경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