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세스 매거진] 선정 ‘자기계발 분야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25인’
누적 판매 1000만 부 돌파 베스트셀러 작가의 최신간
출간 즉시 아마존, [월스트리트저널] 베스트셀러!
능력을 맘껏 발휘하지 못하고 쉽게 좌절하는 사람들은 지인들과 ‘좋은 관계’를 맺지 못했을 가능성이 크다. 문제는 자신이 타인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문제가 무엇인지를 모르기 때문에 출구로 빠져나오지 못한다는 데 있다. [타인의 힘]은 끊임없이 "지금 당신이 있는 곳은 어디인가"를 물으며 관계의 현주소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자신의 위치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코너 4로 나아가는 길을 선명하게 제시한다. 코너 4의 위치에서 당신 편에 서 있는 사람들의 힘을 얻을 수 있다면 당신이 현재 겪는 한계가 무엇이든, 또 향후 어떤 한계에 봉착하든 그것을 초월할 수 있다. 그것이 바로 타인의 힘, 그리고 관계의 기적이다.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싶다면
조직을 탁월하게 운영하고 싶다면
타인의 힘, 관계의 기적을 이용하라!
혹시 원하는 만큼의 성과가 나오지 않아 불안한가? 조직을 더 탁월하게 이끌고 싶은데 힘이 달리는가? 아니면 스스로 한계에 부딪혔다고 생각하는가? [타인의 힘]은 비즈니스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사람, 리더나 중간관리자로서 역량을 높이고 싶은 사람에게 현재의 한계를 넘어서는 비밀에 대한 답을 준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이룬 성공과 실패의 이유를 시장 상황 등의 거시적 환경이나 자신의 기량 등에서 찾곤 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정작 중요한 한 가지가 빠져 있다. 바로 타인의 힘이 그것이다. 성패의 핵심은 곁에 누가 있었는지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니 말이다. 당신의 능력은 타인에 의해 향상되거나 축소될 수 있다. 한 사람이 어떤 조직에서 누구와 함께 일을 하느냐에 따라 상반된 평가를 받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는 점을 떠올리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30년 가까이 소위 성공한 사람들을 컨설팅한 헨리 클라우드 박사는 연구 및 상담 과정에서, 누군가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 타인들의 몫이 상당히 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들에게는 실로 막강한 힘이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타인들은 당신의 삶과 능력에 어떤 종류의 힘을 가할까? 그들은 당신을 향상시킬까, 아니면 약화시킬까? 저자는 그것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당신의 판단이라고 말한다. 타인들이 우리 삶에 힘을 미칠지 미치지 않을지를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은 이미 우리에게 없지만 그들에게서 어떤 종류의 힘을 받을 것인지는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타인의 힘]은 당신에게 영향을 주는 타인들과 또 그들에게 영향을 주는 타인으로서 당신이 가진 힘에 주목한다. 우리가 어떤 타인이 되어야 하고, 어떤 타인들을 만나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하는지를 다양한 사례와 탄탄한 이론으로 명확하게 보여 준다.
벽 앞에 선 당신, 코너 4로 핸들을 돌려라
헨리 클라우드 박사는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타인과의 관계를 4가지 유형으로 구분한다. 부정적인 힘을 발휘하는 코너 1,2,3과 긍정적인 힘을 발휘하는 코너 4가 그것인데, 그는 코너 1,2,3에서 벗어나 코너 4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코너 1은 단절되었거나 매우 피상적인 관계를, 코너 2는 발전을 저해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코너 3은 일시적인 위로를 주는 것들과의 중독적 관계를 의미한다. 많은 사람들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면서도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하는 이유는 현재 자신이 어떤 상태에 있는지를 모르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저자의 표현에 따르면, 어느 코너에 있는지를 자각하지 못하기 때문에 빠져나오는 길을 발견하지 못해 결국 코너 1,2,3의 악순환에 빠지고 만다는 것이다.
열심히 달리는데도 결과가 좋지 않거나, 넘지 못할 것 같은 벽 앞에 자주 서게 되거나,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계속 삐걱거리기만 한다면 자신의 위치를 다시 한 번 점검하길 바란다. 가슴, 마음, 영혼, 열정을 모두 바칠 수 있고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에게 투자할 수 있는 코너 4의 관계를 맺게 된다면 이 관계는 당신이 언제 어디에 있든 승리의 디딤돌이 되어준다. 그 어떤 것보다도 확실한 ‘백’인 것이다. 지금 당신 곁에 누가 있는가? 당신을 돕는 사람, 상처를 주는 사람, 어떤 식으로는 자극을 주는 사람 등 그들 모두가 당신의 현재에 영향을 미치고 미래를 만들어갈 것이다. 이제, 그들과 어떤 관계를 맺을지 스스로 선택하라.